본문: 요한복음 11장 1-7절, 32-44절
제목: 죽은 영혼을 깨우시는 예수님
어린아이. 좋은 것도 따라하지만 나쁜것도 따라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찾아오시는 시간-부흥의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놀라운 회복, 추수를 하시는 때입니다. 우리들의 주변. 죄, 상처, 슬픔이 가득하게됩니다. 이 세상이 악하고 어둡고 죄와 상처가 가득한 것같아 보이지만. 이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부흥의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부정적인 사건-그러나 이사건을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부흥의 때를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어둠과 죄와 슬픔을 제하여 버리고, 주님의 부흥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1. 예수님을 찾는 마리아와 마르다
믿음의 사람. 마리아. 예수님께 도움을 청함. 예수님이 오시면 죽어가는 나사로가 살아나리라는 믿음.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음.
요한복음 11:3
이에 그 누이들이 예수께 사람을 보내어 가로되 주여 보시옵소서 사랑하시는 자가 병들었나이다 하니
So the sisters sent word to Jesus, "Lord, the one you love is sick."
상한 것은 좋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들의 마음이 깨어질 때. 그것은 좋은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것을 사용하십니다.
시편 34:18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The LORD is close to the brokenhearted and saves those who are crushed in spirit.
시편 51: 17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하시리이다
The sacrifices of God are a broken spirit; a broken and contrite heart, O God, you will not despise.
마음이 상한자. 상한 심령으로 예배하는 자를 멸시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들의 마음을 괴롭게하는 문제. 어려운 고난가운데 있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입니다. 깨어지기 쉬운 토기나 질그릇과 같습니다.
고린도후서 4:7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But we have this treasure in jars of clay to show that this all-surpassing power is from God and not from us.
나사로가 죽어가는 사건을 통해서 마리아와 마르다가 예수님께 나오도록 놀라운 기회로 삼으심. 하나님을 만나게되는 통로가됩니다.
2. 하나님의 때를 따라 일하시는 예수님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이루어가시는지
a.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심
예수님은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실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사랑하는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것을 듣고 가시고 싶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달랐습니다. 지금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때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계셨습니다.
요한복음 14:10
나는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이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Don't you believe that I am in the Father, and that the Father is in me? The words I say to you are not just my own. Rather, it is the Father, living in me, who is doing his work.
이것은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다. 이렇게 이야기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어떻게 말씀하시든지 그대로 합니다. 절박한 문제들과 상황을 말합니다. 마리아와 마르다의 아픔을 위해서라도 달려갑니다. 나사로를 사랑하시는 분은 하나님 이십니다. 하나님의 방법대로 말씀대로 하는 것이 나사로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우리의 가장 사랑하는 가족들의 문제. 주변의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간적으로는 미안하고, 동역자에게미안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많은 것을 희생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라고 할지라도 우리를 향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축복을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믿음으로 살면 망하는 것같고 고난과 어려움이 생기는 것같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실 수 잇었기 때문에 조금도 두려워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b. 이틀을 기다리심
예수님께 마음이 섭섭하고, 힘들고 어려운 기간을 보내야 했는가? 상황적으로 보면 예수님이 달려오실 것같지만, 예수님이 마리아의 도움을 거절하신것같아 보였습니다. 하나님은 마리아와 마르다를 향한 더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2일이 지나서 베다니로 가셨습니다. 우리편에 보면 늦은것같아 보입니다. 예수님이 지체하신 시간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시간입니다. 여전히 어려움이 있는 시간. 우리 인생의 고난과 어려움. 여전한 고난. 이것이 있는 시간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시간입니다. 우리편에서는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계시지 않는 것과 같은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인내할 수 잇는 마음. 씨-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나님앞에 믿음으로 살고 있지만, 지금 당장 눈에 보이게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의심하거나 두려워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속에서 하나님을 붙잡아야 합니다. 단지 내 계획. 내 이성 논리로 이해되지 않는 시간. 그러나 그런 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은 여전히 거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인간적인 수고와 능력이 그치고 하나님이 일하시는 시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우리들로 낙담. 포기하도록 사단은 만듭니다. 이것은 죽을 일이 아니다. 하나니의 영광을 위한 시간이다. 동일한 의미의 사건 - 가나 혼인잔치의 기적. 처음에는 어머니의 도움을 거절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2:4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못하였나이다
"Dear woman, why do you involve me?" Jesus replied, "My time has not yet come."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시기 위해 기다리셔야 했습니다. 지금 당장. 나에게는 이문제가 해결되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은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불안과 두려움. 우리안에 예수님이 주시는 기간이 잇다면. 기다리는 시간. 믿음으로 기다려야합니다. 믿음으로 기다리는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c. 나사로를 깨우러 가심
기다리시는 때가 지나면 하나님이 깨우시는 때가 있습니다. 우리인생 - 우리 꿈이 좌절된 것과 같은 시간. 우리의 기대와 소망이 끊어진 것과 같은 시간. 잠든 것과 같은 시간. 하나님이 반드시 깨우시는 시간. 중요한 한가지. 예수님과 같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시간을 따라 사는 것을 배워야합니다. 성경의 시간. 1)항상 있는 시간 - 크로노스. 내가 원하는 대로 이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선택. 2)하나님이 정하신 시간 - 카이로스. 특정한 시간. 하나님의 때에 맞게 선포된 말씀이 선포되는 시간. 우리의 인생에는 하나님이 정하시는 때가 있습니ㅏㄷ.
전도서 3:1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
There is a time for everything, and a season for every activity under heaven
모든 것에는 시간이 있습니다. 항상 일하고 있지만,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수고하고 있지만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라고 할 지라도 30년동안을 기다리셨습니다. 그냥 평범한 삶을 사셨습니다 너무사소한 일을 하면서 30년을 시작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15
때가 찾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웠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니라
"The time has come," he said. "The kingdom of God is near. Repent and believe the good news!"
구원의 때 하나님의 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핍박과 고난이 있더라도 어렵지 않습니다. 어떠한 고난과 어려움이 찾아와도 문제가 되지 않았음. 우리의 인생에 허락하신 인생의 계획. 하나님의 인생. 부활과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때. 하나님이 작정하신 때가 되면 죄와 어둠과 실패가 사라지는 때가 올 것입니다. 내가 연약하기 때문에 내가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열등감, 지혜롭지 못한 인생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니므이 때를 따라사는 인생이 가장 복이 있는 이니생이 됩니다.
시편 1:3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He is like a tree planted by streams of water, which yields its fruit in season and whose leaf does not wither. Whatever he does prospers.
하나님의 때. 시냇가에 심겨졌기 때문에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 하나님이 계획하신 일들이 일어납니다. 저주의 인생이 끊어지고 열매를 맺는 인생이 됩니다.
마리아 - 안타까운 마음으로 울음. 통분. 에수님도 눈물을 흘리셨습니다. 우리가 낙담하고 슬퍼하고 있는 상황. 우리의 인생을 바라보고 눈물을 흘리신 것입니다. 슬퍼하고 안타까워하는 인생. 상처받고 고통받는 인생. 예수님도 안타까워하시며 눈물을 흘리심.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을 알지 못하는 것을 더욱 안타까워하십니다. 지금은 너무 늦은 것같다는 우리의 생각. 너무 깊은 슬픔, 절망을 맛봄. 우리의 인생을 말씀으로 깨우기를 원하시지만 우리는 여전히 세상가운데서 깨어나지 못합니다. 실패와 어둠. 훼방과 실패.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마지막으로 이런 사람을 향해 깨어날 것을 선포합니다.
d. 깨어날 것을 선포하심
42-예수님이 선포. 나사로가 깨어났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 순종하여 선포하셨을 때, 믿음의 선포가 하나님의 역사를 깨웠습니다. 죽음과 고통의 어둠을 깨우는 영적인 고난. 부흥. 말그대로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죽은 자들이 살아나는 것이 부흥입니다. 세상이 방법으로 해결될 수 없는 문제가 해결되고 다시 살아나는 것이 부흥입니다. 입으로 선포하신 것은 단순한 말씀이 아닙니다. 순종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마지막 믿음의 단계입니다. 단순한 믿음의 선포만이 아니라, 전인격적인 순종의 행위를 원하십니다. 하나니을 만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순종의 인격입니다.
요한복음 11:42,43
42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I knew that you always hear me, but I said this for the benefit of the people standing here, that they may believe that you sent me."
43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When he had said this, Jesus called in a loud voice, "Lazarus, come out!"
노아 - 100년을 배를 지었습니다. 3층으로 배를 만듬. 이런 배를 만들 필요가 없었습니다. 배를 만드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배를 만들어 본 적도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찾아와서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일, 경험하지 못한 일을 하게하셨습니다. 불가능해보이는 일. 지금 오늘날 이런 배를 만든다고 해도 막막한 일. 노아-하나님께 어떤 협상도 하지 않아씃ㅂ니다. 노아가 배를 만들 사이즈를 결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은 배를 잘만드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배를 잘 만드는 사람이 되라고 하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바보같이 뒤를 돌아보지 않고 믿음의 푯대를 향해 달려갈 수 잇는 사람을 원하십니ㅏㄷ. 믿음의 사람을 원하십니다. 주님을 위해 내 인생을 경험한사람. 그러나 그 은혜를 끝까지 유지할 수 있는 사람. 주님을 신뢰할 수 있는 사람. 한번 수련회가서 은혜받는 그런 인생이 아니라 은혜를 받고 믿음으로 달려갈 수 잇는 사람. 하나님은 그런 사람을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끝까지 따를 수 있는 인격을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바로 성령을 부어 역사하시지 않으셔씃ㅂ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영적인 리더가 되도록 역사하셨습니다. 순종함으로 선포하여 능력으로 감당하였습니다. 우리의지혜와 능력에는 제한 적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 있습니다.
요한복음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I tell you the truth, a time is coming and has now come when the dead will hear the voice of the Son of God and those who hear will live.
우리의 인생을 향하신 우리의 영혼의 음성을 들을 때. 사람의 말이 아니라, 우리에게 들려질 때 놀랍게 새롭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살아닙니다. 생명을 누리는 사람의 특징이 바로 이겄입니다. 우리의 인생에는 중요한 것입니다. 나사로 예수니므이 음성을 듣고 살아나씃ㅂ니다. 예수님은 생명을 살리는 권세와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면 우리의 죽은 것같은 인생도 살아나게 됩니다. 나사로가 살아나야할 때가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 날. 한 시대, 하나님이 깨우시는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마지낙 때에 죄와 어둠으로 우리 인생을 하나니므이 음성으로 깨우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될 때. 하나님은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는 때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작정하신 하나님의 때가 이쓴ㄴ 것입니다. 지금 당장 -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지 않는 것같지만 우리들에게 있는 이때에
믿음의 행위 - 세상이 보기에는 미련한 것과 같지만. 주님이 일하셨던 것과. 하나님의 때가 임하게 될 줄 믿습니다. 하나님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