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자: 2009. 8. 2
2.성경: 요15:7-11
3.제목; 열매 맺는 원리
4.찬송: 505장
열매맺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에대한 결론적인 말씀. 이런 사실을 알지 못하면 교회를 다니는 많은 세월. 아무 열매없는 인생을 낭비하는 삶을 살게됩니다. 실패하는 모델을 보면서도. 실패, 허무, 안타까운 인생이 됩니다. 열매가 없는 인생. 아궁이의 불로 살라집니다. 너희는 그렇게하면 안된다는 것. 열매맺는 그런 신앙을 하시기 바랍니다.
1.열매 맺는 방법(7,9-11)
열매-간단합니다. 신앙은 참 힘들다. 어렵다. 그것이 사단에게 속는 것입니다. 바른길로 가는 것이 쉽습니까? 어려운 길로 가는 것이 쉽습니까? 길만 따라가면 쉽습니다. 헤메고 어렵게 됩니다. 하라는 대로 하면 굉장히 쉽고 바른길입니다. 신앙이 어렵다는 사람들의 호소. 바리새인 철두철미한 신앙. 바리새인-큰 멍에를 매는 신앙. 하라는 대로 하지 않고, 잘못된 길로 빠져들어갔습니다. 아무리 수고해도 남는것이 없습니다. 교회생활하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열매맺는 것은 쉽기 때문에 열매를 맺으라고 하는 것입니다. 신앙을 쉽게하시기 바랍니다. 가볍게 하라는 것이 아니라 하라는 대로 하는 것입니다. 열매 - 거창한것? 아닙니다. 내 삶은 끝났다. 이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삶은 굉장히 편하고 좋습니다.
1)조건(7,9-10)
a.예수님 안에 거함(7, 9)
굉장히 쉬운 방법입니다. 진리는 항상 눈앞에 있는데도 항상 눈을 멀리바라봅니다. 하나님은 항상 내가 알만한 길을 내앞에 두십니다. 예수님 안에 거하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 안에 거한다는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신다는 믿음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영정 생명력은 예수님에게서만 나온다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이세상의 생명력을 가진 열매. 결코 다른 것으로는 나오지 않는 다는 것. 예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맺어야 예수님의 생명력을 받게됩니다. 그사람의 실제가 변화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과 관계가 없이 다니면 그것은 변화도 없고 열매도 없게됩니다. 열매를 맺기를 원하신다면 인격적으로 붙어있어야합니다. 교회에 가지가 된 인격적인 관계성이 되어야 하나님의 생명력이 연결이 됩니다. 상수도시설이 되어있지 않으면 그 생명력을 얻을 수 없습니다. 아무리 교회를 다녀도 관이 연결이 되지 않으면 얻지 못합니다. 남들이 하면 나도합니다. 교회와 성도들과의 인격적인 교통이 일어나는 신앙을 하면됩니다. 많은 열매를 맺기위해서는 예수님안에 거하는 것. 인격적인 통로를 연결하는 것. 내 말이 너희안에 거하는 것.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거하는 상태.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거하는 상태. 예수님 안에 거한다는 실제적인 상태.
b.예수님 말씀이 거함(7, 10)
레마의 말씀. 지식적인 기록된 말씀이 아닙니다. 나의 실제의 삶에 생명력을 주는 말씀. 죽은 말씀 그대로는 아무런 역사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한마디 살아있는 말씀을 들으니까 귀신들린 자가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유대인과 바리새인 - 너희가 알고 있는 말씀이 아니라. 율법의 말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가 알고 있는 말씀. 로고스는 그 자체로는 우리를 죽게합니다. 알고있는 지식의 말씀. 그 때 그시에 주시는 말씀이 있기를 바랍니다. 역사하실 때마다 운동력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번의 예배로 우리의 인생이 변화되는 것. 한번의 예배로 우리의 인생이 변화되는 것. 그러기 때문에 목숨을 걸고 레마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목숨을 걸어야합니다. 변화가 없는 말씀. 이 말씀이 우리의 인새응ㄹ 변화시킵니다.
2) 열매 맺는 사람의 상태(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열매를 맺게하신 상태 - 너희에게 기쁨이 충만하게. 예수님의 기쁨이 충만한 상태. 예수님의 기쁨이 없다는 상태. 예수님이 내안에 있는 상태가 내안에 예수님의 기쁨이 없다는 것입니다. 기쁨. 설교, 봉사, 헌신을 해도 기쁨이 없는 상태. 남에대한 판단이 생기는 것 - 열매를 맺을 상태가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기쁨이 없는 상태. 성도들의 얼굴에 기쁨이 없다는 것입니다. 순종해서 살려는 사람이라는 특징입니다. 정말 주님을 위해 사는가? 기쁨이 있는가? 기쁨은 없으면서 모든 것을 다하려는 것. 기쁨. 교회일을 열심히 해도 주님안에서 하지 않으면 주님이 받지 않습니다. 자기영광이 됩니다. 주님이 정말 열매를 맺기 원한다면 주님이 기쁨으로채우시는 단계를 거처야합니다.
3)방법
기도를 통해서 열매를 맺게하십니다. 뜻대로 하는 모든 기도를 하나님이 응답해주십니다.
요일 5:14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그의 뜻대로 구하는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합당하게 구하는 기도는 들어주십니다 정욕으로 하는 기도는 듣지 않으십니다. 주님의 일은 열심히 하는데도 기도는 않아는 것. 봉사는 하지만 기도는 하지 않는 것. 기도는 많이 하는데 실제는 열매는 없는 사람. 그사람은 예수님안에 거하지는 않으면서, 살려고는 하지 않으면서 살려는 대는 관심이 없고, 그런 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보다는 자기 열심이 많은 사람. 기도에 합당한 열매가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적인 열매가 없습니다. 기도응답의 열매 - 내가 먼저 주님을 위해 살고자 해야합니다. 살고자 하기 위해. 살 능력이 없기 때문에. 그 말씀대로 살아야하기 때문에. 내편에서 해야할 것은 기도하는 것 - 주님은 열매를 맺게하시는 것입니다. 기도한 모든 것이 응답되기를 원합니다. 기도하는 자체가 아니라, 기도를 많이 하기에 응답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을 위해 살려고 하는 기도, 주님을 위해 하려는 기도를 통해 일하십니다.
2.열매 맺는 자의 축복(8)
포도나무가 열매는 맺는 이유는 농부의 기쁨이 되기 위함입니다.
1)하나님의 영광
과실을 맺으면 하나님께 영광이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만큼 그것은 내 인생의 상급이 됩니다. 우리가 이세상에 태어난 목적. 포도나무가 심겨진 목적. 농부의 유익과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우리 인생. 포도원에 심겨진 목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니므이 영광을 위해서. 이세상에서 성공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지 않는 이상 그것이 내 마음에 참 만족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으로 부터 받을 상급은 없다는 것입니다. 만족을 해야될 텐데. 노벨상, 권력, 재물이 이세상에서 내가 태어난 목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 내가 태어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 존재의 의미가 그때 나타납니다. 내 작은 인생이 하나님을 기쁘게해드리고, 내인생의 참행복과 의미가 됩니다. 내가 태어난 목적. 하나님은 최고의 만족과 기쁨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신앙의 열매는 바로 내 인생의 모든 삶을 통해서 예수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는 열매입니다.
엡 4:12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엡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성도가 훈련을 받고, 신앙을 하는 것의 이유 - 온전한 것을 이루기 위함입니다. 선한 열매를 맺게하기 위해서 입니다. 먼저 성도를 온전케하는 것입니다. 열매를 맺게하는 목적.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위해서는 아무런 일도 없는 것입니다. 훈련받지 못하는 사람은 끝까지 남아있을 수 없습니다.
a. 온전한 인격의 열매
그리스도의 인격으로 하지 않는 사람은 더욱 죄를 짓습니다. 하나님 앞에 남아있을 근거가 없는 것입니다. 옛사람이 훈련을 받는 열매를 맺어야합니다. 옛사람이 예수그리스도의 인격으로 변화되는 것. 내 속에 하나닙을 기뻐하지 않는 사람이 하나님을 기뻐하는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직장- 존경하지않으면서 그 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겠습니까? 온전한 신앙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 교회를 사랑하지 못하는 것.
갈 5:19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갈 5:20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갈 5:21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이런 인격으로 하나님을 믿어도, 회당과 성전안에서 일을 해도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자기가 모든 할일을 다해놓고 인정을 받지는 못하는 것입니다. 악한 성품이 변화를 받아야 선한 열매를 맺게되는 것입니다. 성령의 아홉가지 열매로 말하고 있습니다.
갈 5: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갈 5: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이런 인격의 열매가 된 사람이라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사장이 그일을 해도 그 일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감사하게 기쁘게 하지 못합니다. 인격이 안따라갑니다. 교회생활을 잘하면 득이지만, 교회를 다니면서 계속 심판거리를 쌓는 사람도 있습니다. 교회를 다니면서도 비판하고, 판단하고 짜증내고 화를 냅니다. 인격이 따라가지 않으면 그렇게 됩니다. 인격이 왜 안변화됩니까? 훈련받는 자세로 하진 않으면 저절로 변화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훈련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좋은 열매를 맺기 원한다면 새사람을 덧입어야합니다.
b.봉사의 열매
먼저 인격의 열매를 맺어야합니다. 은사, 능력, 달란트, 각자 잘하는 것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예배, 봉사, 구제, 찬양, 중보기도, 기쁘시게하는 열매를 맺게됩니다. 이런일을 하기 위해서는 인격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예배를 드려도, 찬양이 됩니다. 일로만 하면 안됩니다. 하나님이 받느 예배가 되지는 않습니다 교회를 다녀도 주님을 위해 살지 못하는 것. 봉사 할 일이 없는 것입니다. 영혼의 열매가 없는 교회생활. 주님이 영광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주님이 받을 것이 없습니다. 교만한 자는 무엇을 맡겨도 좋은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그 재능을 가져도 쓸 기회가 없습니다. 땅에 묻어놓습니다. 정말 하나님을 봉사하는 일에 사용해야합니다 인격을 훈련받아야합니다. 하나님앞에 쓰임받지 못하는 사람. 자기에게 화가 되는 것입니다 구제를 해도 설교를 해도 인격이 안되니까 모두 자기 자랑이 됩니다. 하나님의 책망거리가 되는 것입니다.그것때문에 자만하게 되는 것입니다. 봉사의 일을 해도 절제를 시켜야합니다. 다른사람에게 은혜가 되고 거치는 것이 되면 그 봉사를 안하는 것이 낫습니다.
엡 5:10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 5:11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두움의 일에 참예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열매없는 봉사의 일을 버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2)예수님의 제자
제자-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자기의 인생을 드려사는 인생입니다. 자기와 복음을 위해 사는 사람. 예수님의 제자. 끝까지 따라가는 제자. 예수님 나라의 생명을 나누는 인생. 약속.
열매를 맺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것입니다. 열매없는 신앙을 억지로 하니까 신앙이 너무 힘이 들어보입니다. 열매를 맺는 방법으로신앙을 하는 것입니다. 전도를 하지 않으면 편합니까? 능력이 없고 곤고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능력도 없습니다. 너무큰 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도를 하는사람 - 열매의 기쁨, 감격, 생명력은 몇배나 기쁨니다. 기도를 안하는 사람이쉽습니까? 편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아무런 기쁨도 없고 그것이 편한것으로 생각을 합니다.인생의 곤고한 고통입니다. 하나니의 기쁨이 넘칩니다. 신앙을 안하면 안할 수록 족쇄에 매입니다. 신앙을 하려고 하면 할 수록 기쁨이 넘칩니다. 내 인생이 손해보는 것같지만, 뼈가 뿌러지는 것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인생의 곤고. 새로운 능력도 없고 무기력합니다. 이것이 지혜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쁘고 활력이 있는 사람.
지혜로운 사람은 신앙을 하면서도 능력있게 하는 사람입니다. 너무나 간단합니다. 믿느자로 합당한 열매를 맺는 신앙을 하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