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시: 2009. 7. 12
2.성경: 요14: 29-31
3.제목: 이 세상이 알아야 할 것
4.찬송: 91장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 모든 것을 알려주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알려주시는 것만 알아야 영원한 생명이 됩니다. 하나님이 알려주시지 않는 것을 억지로 알려는 것. 하나님이 주시지 않는 지식을 알려주는 것-사단이 하는 것입니다. 그런 지식-우리를 풍성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에덴동산 - 모든 것을 다하되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말라고 하셧씁니다. 선악과. 그것은 먹으면 안됩니다. 사단은 뱀을 통해 우리 인간의 호기심을 발동해서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는 지식을 알려주겠다. 거짓된 지식. 거짓된 지식을 알며 그것을 받아들이는 순간 우리의 영혼은 죽게됩니다. 인간에는 죄가 들어옵니다. 악한 것도 알게되는 것. 에덴동산에서 추방됨. 하나님이 알려주시고자 하는 것. 생명을 주시는 지식에는 알려고 하지 않고, 세상의 지식에는 어떻게해서든 알려고합니다. 우리의 생명을 살리는 지식에는 딴정을 피면서. 불의,음란, 악한 것은 어떻게해서든 알려고 하는 것입니다. 선악과를 따먹은 인간의 모습입니다. 그런 인간의 악한 소욕을 부추기는 것이 미디어입니다. 악한 책, 영화, 불건전한 영화일수록 유행하고 히트합니다. 선한 뉴스보다 악한 뉴스가 더 좋아합니다. 선한 뉴스는 인기가 없습니다. 남의 비리를 들어내고, 사람들은 남의 죄. 세상의 악한 것에 얼마나 관심을 갖는지 모릅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그런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사단이 노리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는 악한 지식을 채우는 것입니다. 살리는 것은 영입니다. 사단이 지배하는 이세상은 끊임없이 사단을 죽게하는 지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의 핵심은 생명을 얻는 지식을 알려야한다는 것입니다. 세상지식이 얼마나 거짓된 것이며 더 믿음이 없어지는 것인지 결국 우리 영혼이 죽게된다는 것을 알려야합니다. 이세상의 생명. 이세상의 진리. 말씀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입니다. 이 외에 세상지식은 우리의 생명을 얻는데 방해를 합니다. 세상돌아가는 것들. 세상의 지식을 가진 사람이 믿음이 좋은 사람은 없습니다. 길가의 밭은 싹이 나오지 않습니다. 세상 것으로 다져진 밭에는 싹이 나지 않습니다. 책, 인터넷, 세상지식을 가지고 살아가는데 어떻게 말씀이 들리겠습니까? 알아야할 지식을 얻기에 힘쓰고, 알면 죽게만드는 지식을 멀리해야합니다. 우리 영을 죽이는 지식을 죽여야합니다. 말씀의 의미가 무엇인가? 십자가의 의미가 무엇인지. 그것을 알려라. 생명을 얻는 지식을 듣고 믿으면 생명을 얻습니다.
1.예수님의 말씀의 의미
예수님의 말씀은 어떤 말씀인가 알려야 세상에 알려야합니다. 그래야 성경과 예수님에 대해 바른 지식을 갖게 됩니다. 예수님의 말씀하신데로 단계별로 되어집니다. 예수님의 말씀은 그 말씀을 받아들이고 믿는 사람에게는 물론이고, 대적하는 사람에게도 말씀이 그 인생을 결정합니다. 듣고도 믿지 않는 죄때문에 심판에 처하게 됩니다. 듣는 사람에게도 그대로 되고, 듣지 않는 사람에게도 그대로 됩니다. 믿지 않는 사람에게 알려야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세상에 알리지 않는 이유-우리손에서 피를 찾습니다. 이웃에게 말씀을 들려줘야합니다. 그것은 내 책임입니다. 내 주위에 그말씀을 알려주기 위해 우리에게 사명을 주시는 것입니다. 전하지 않는 것은 나의 책임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14장-자신의 십자가, 보혜사 성령님을 미리 말씀하심. 일이 이루어질때 내가 말한대로 세상이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려쥐기 위해 그런것입니다. 우연히 되는 것이 아니라 구약의 말씀그대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보혜사 성령님이 오실 때가 임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그 말씀이 이루어질 때가 가까웠이기 때문입니다. 그말씀을 듣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듣게 하시는 것입니다. 남의 말로 객관적인 말로 듣는 것이 아닙니다. 나에게 하는 말씀으로 들어야 합니다. 말씀을 늘 객관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다른 민족에게 하는 말로 하는 것. 다른 사람에게 하는 말이다. 친구가들어야하는데… 그사람에게는 그사람이 들어야 할 말씀을 주십니다. 그때하시는 말씀은 나에게 주시는 말씀입니다. 그대로 이루어 진다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예언적인 권세가 있습니다. 좋은 말씀이구나. 그럴수 있겠구나. 참 좋은 말씀이네.. 놀라운 원리구나. 말씀을 그렇게 들어버리면 영원한 생명을 일어버리게 됩니다.
겔 33:32 그들이 너를 음악을 잘하며 고운 음성으로 사랑의 노래를 하는 자 같이 여겼나니 네 말을 듣고도 준행치 아니하거니와
겔 33:33 그 말이 응하리니 응할 때에는 그들이 한 선지자가 자기 가운데 있었던 줄을 알리라
말씀을 듣고도 사랑의 음성, 그냥 좋은 말씀이구나. 그렇게 들으면서 준행하지는 않음. 그러나 나에게 그 말씀이 응하게 될 때가 옵니다. 순종하지 않으면 나중에 깨닫게 됩니다. 일을 당하게 되고 난후에 땅을 치면서 후회하게 됩니다. 진짜 맞는 말씀이구나. 그 때 그시에 그장소에서 하시는 말씀. 말씀을 들을 때는 그시에, 이시간에 하나님이 하시는 말씀이 있어서 하나님이 부르신 것입니다. 그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왕하7 - 아람군대의 포위작전. 끔찍한 기아상태. 엘리사 상태. 내일이맘때 먹을 양시기 풍성하리라. 그런 말은 전혀 없는이야기다. 듣든 말든 하나님의 말씀은 이루어집니다.
엘리사가 가로되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일 이맘때에 사마리아 성문에서 고운 가루 한 스아에 한 세겔을 하고 보리 두 스아에 한 세겔을 하리라 하셨느니라(왕하7:1)
믿지 않는 자에게는 그 말씀이 이루어지는 날에는 그사람에게는 심판의 날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 사람에게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믿지 않는 자에게는 화가 임하는 순간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항상 들을 수 잇는 순간이 오지 않을 수 잇씁ㄴ디ㅏ. 세상임금이 오면. 사단의 때가 오면 말씀을 들을려고 해도 들을 수 없습니다. 붙어있으려고 해도 붙어있을 수는 없습니다. 예배당에 올 수 있는 것도 축복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말씀을 듣지 못하는 순간이 오기 전에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2.예수님의 십자가의 의미
이세상의 임금은
세상이 왜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가?
1.죄가 없다는 예수님이 왜 십자가에 죽으셨나? 왜 죄수를 믿으라고 하는가? 구원의 능력이 되는가?
세상에는 죄인만이 죄의 형벌로 죽는데. 왜 죄가 없으신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는가? 그러나 예수님은 자기의 죄로 주거은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죄를 위해 내 대신 십자가에 죽으셨다는 것을 알려줘야합니다. 에수님을 믿는자마다 우리의 죄가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자가 되어야합니다. 사단은 우리의 죄에대해 항상 정죄하고 심판하는 죄를 짓습니다. 사단은 항상 고소, 정죄, 심판합니다. 죄인을 죽이려고 합니다. 죄인을 항상 사형에 처하려고 합니다. 예수님은 의인들을 살리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라, 창기, 세리와 같은 죄인들을 심판하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라, 그들을 위해 대신 죽으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알려야합니다. 우리사람들도 두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죄를 감당할 능력이 없습니다. 죽이려고 하는 것입니다. 자기 죄가 해결받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정치계. 문화계, 항상 늘 다른 사람의 죄에대해 정죄합니다. 사단은 그런 못된 죄인이ㅣ면서도 늘 다른 사람의 죄에 대해 고소, 고발, 정죄, 비판하는 죄를 짓고 있는 것입니다. 자기 죄에 대해서는 늘 알지도 못하고 늘 남의 죄에 대해 고소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에게 속한 사람. 기가 막힌 참소를 당하면서도 그사람을 십자가에 못박히면서 살아가는 것. 내가 십자가에 죽어지는 것. 죄없는 자기가 죽어지는 것. 그 사람이 그 사람의 영혼을 사랑하는 것. 세상 - 어머니를 구타하는 아들을 용서하는 어머니. 그 자식이 그런것이 아니다. 자기가 대신 죄를 지는 것입니다. 못된 죄인이지만 자기가 대신 죄의 벌을 지는 것입니다. 예수님께 속한 것. 상대방이 그런 것은 나를 참소하고 나는 마귀의 하수인이 되는 것입ㄴ디ㅏ. 그사람의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 예수님의 사랑때문에 그사람의 죄때문에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박히면서 죽이는 것입니다.
사망은 내안에 역사하고, 너희 가운데 생명이 역사하기 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은 나의 죄때문에 돌아가신 것입니다 나를 심판하기위해서가 아닙니다.
2.세상의 주권자이신 예수님이 어떻게 어처구니 없게, 종교인들의 고소에 의해 허무하게 죽으셨는가?
이것도 알려야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단번에 군병들. 불로 멸할 수도 잇엇습니다. 권세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그것을 알려야합니다 예수님은 악한자에게 의해 희생된 것이 아닙니다 자기 목숨이 죽어진 자가 아닙니다. 악한 자에게 의해 죽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해서 스스로 내어 주신 것입니다. 그것이 권세입니다. 그것은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계명을 지킬 것이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는자는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고, 성령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는 것처럼. 순종하는 것. 본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요 10:17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은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
요 10:18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빼앗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버리는 것입니다. 이 계명을 하나님께 받은 것.
30 - 세상임금이 오지만 저는 내게 관계할 것이 아니라. 사람이 보기에는 마귀에 의해 지배당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바로 알려야합니다. 마귀에게 목숨을 빼앗긴 것이 아니라. 악한 자와 종교인들을 잠시 사용하신 것입니다. 바리새인, 군병들, 마귀 , 사단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우해 잠시 ㅅ용하신 것입니다. 십자가를 통해 마귀에게 승리하신 사건입니다.
요 12:31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십자가에 죽으시는 것이 예수님이 심판 받는 것이 아닙니다. 마귀가 십파능ㄹ 받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내가 죽었으니, 내가 심판받는 것이 아닙니다. 승리의 사건입니다. 사단이 십자가에서 파괴된 것입니다. 사단의 패배의 역사입니다. 십자가에 끝까지 죽으심으로 사단이 궤계는 파괴된 것입니다. 겉으로는 이긴 것같지만 십자가에서 사단이 심판을 당하는 너무너무 절묘한 방법입니ㅏㄷ. 이것이 영적 승리의 방법입니다. 사단과 싸우는 방법에 의해 이기는 것인지. 예수님이 나와 함께 있으면 사단이 나와 상관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잠시 사단을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시는 것 뿐입니다. 사단을 쓰시지만 사단이 나에게ㅓ 영향을 줄 수는 없는 것입ㄷ지ㅏ. 사단의 상관할 수 있는 빌미는 죄가 있는 곳이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사단의 영향을 받는 것입니다. 사단의 지배에 속하는 것입니다. 죄있는 곳에 모든 통치권을 갖는 것입니다. 죄가 없는 곳에는 사단이 상관할 수 없습ㄴ디ㅏ. 예수안에서 사단이 아무 빌미를 제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시험에 들고, 미혹에 들고, 숨었다가 나타났다가 하는 것은 사단이 나를 밀까부르듯이 하는 것입니다. 죄가 있는 곳에는 합법적으로 우리를 미혹하는 것입니다. 죄가 파란만장한 것이 됩니다. 내가 마귀의 미혹을 받는 것은 마귀탓이 아닙니다. 내가 짓는 죄때문이빈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게 됩니다. 마귀의 하수인이 되는 것입ㄴ디ㅏ. 마귀가 하는 짓을 나도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죄에대해 절대로 죽어질 수 없습니다. 사도 바울도 정과 욕심이 이미 죽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셀리더, 영적 일더, 다른 사람에 대해 ㅣ죽어지고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이미 죄를 사함받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죄가 나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죄를 용서받지 못하는 사람은 죄를 이길 능력이 없습ㄴ디ㅏ. 다른 사람의 죄를 감당할 능력이 없는 것입ㄴ디ㅏ. 그 죄를 십자가에 못박습니다. 다른 사람의 죄를 ㄹ십자가에 못박아 버러비니다. 내가 다른 사람의 죄를 ㄹ정죄하여 십자가에 못박는 순간이 내 영이 패배하여 내가 죽는 순간입니다. 내가 사단에 패배하는 순간입니다. 그럼 내영이 죽는 순간입ㄴ디ㅏ 다른 사람을 미워하고 정죄하면 영이 다운이 됩니다. 남을 정죄하고 심판하는 순간 내 영이 죽습니다. 세상은 이것으로 이길려고 합니다. 영으로 지는 것입니다. 늘 이기는 자가 누구입니까? 육으로 이기는 사람은 영으로 죽습니다. 져주는 사람. 죄를 용납하는 사람. 죄가 나를 이길 수 엇벗브니다. 그 사람의 죄에 대해서 십자가에서 죽기 때문에 승리하는 것입ㄴ디ㅏ. 죄에 대해 승리하는 사람은 말씀으로 역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려야합니다. 세상은 지는 방법을 이기는 방법으로 하는 것입니다. 남이 한가지 악한 일을 하면 결과적으로 죽습니다. 죄가 없으신 예수님. 남의 죄를 감다아하기 위해 십자가에 죽는 것입니다. 죽는 순간에 하나님이 부활 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십자가의 능력을가진자. 다른 사람의 죄를 통해 나를 공격합니다 내가 타인의 죄에 대해 죽어지는 순간 내안에 평아니 찾아오는 것입ㄷ니ㅏ. 예수님이 죄사함이 역사하는 자. 예수님의 권세. 용서의 권세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죽이려고 하지 말고, 내가 못박히면 마귀의 권세는 반드시 패배하는 것입닏. 내안의 예수님의 권세가 마귀의 권세보다 큰 것을 믿어야합ㄴ디ㅏ. 내안에는 세상을 이기는 예수님의 권세가 있는 것을 믿어야합니다.
요일 4:4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세상으로 알려야합니다 세상에 이것을 알게하라. 세상은 세상의 원리들을 알려줍니다. 너 왜 그렇게 그렇게 사는가? 우리의 영은 죽습니다. 세상의 지식은 우리를 죽게합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서. 두가지..
하나님이 하시는 말씀은 여으이 말씀. 말씀을 받은 사람은 영으로 역사하는 것입니다.
죄에대해 살려고 하면 죽지만, 다른 사람의 죄에 대해 죽으면 승리하는 것입ㄴ디ㅏ. 십자가의 방법으로 파괴하는 자가 되어야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