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자: 2009. 5. 15
2.성경: 갈3:6-9
3.제목: 아브라함의 믿음과 그 축복
자신이 전도한 갈라디아 교인들도 율법주의로 갔습니다. 바울의 신앙보다 율법주의가 더 좋와보이기 때문. 신앙을 지키는데 가장 위험하는 것은 율법주의의 종교에 빠지는 것입니다. 종교에 빠지는 사람이 돌아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종교인들이 돌아오는 것은 매우 적습니다. 종교는 매우 무서운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상으로 죄를 짓는 것보다 더욱 악한 것은 종교에 매인 사람입니다. 종교는 항상 사단의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종교인들에 의해 죽임을 당하셨습니다. 육체로 마치려느냐? 훈련받기 싫어하는 사람이 하는 길은 종교의 길입니다. 신앙의 핵심은 처음의 신앙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입니다. 끝까지 믿음을 지키는 자가 구원을 얻습니다.
1.아브라함의 믿음
1)믿음의 근거
롬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을 때 생명이 주어지게 됩니다. 생명이 죄를 이기는 능력이 됩니다. 아무리 교회를 오래다녀도 하나님의 말씀을 영으로 듣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믿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내가 하는 말은 영이요 생명이니. 영으로 듣는 말씀은 생명이 됩니다. 한번의 예배로 인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왜 믿음이 필요합니까? 믿음은 방패입니다. 엡6. 영적 전투의 현장에서 죄를 이기는 믿음의 방패가 아니면 죄를 이길 수 없습니다. 죄에 묶여 있다는 것-믿음이 없다는 것. 말씀을 듣지 못한 다는 것은 이미 사단에게 잡혀있다는 것입니다. 육신의 문제가 아닙니다. 말씀이 들리는 사람이 있고, 들리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검으로 들릴 때 능력이 됩니다.
창 15:6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창15의 배경. 창14-아브라함이 롯을 시날왕으로 부터 이김. 승리후의 연약한 상태. 항상 믿음이 좋은 것이 아니었습니다. 믿음이 약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몇 년이 흘러도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런 아브라함에게 찾아왔습니다. 종을 후사로 삼겠다고 말함. 자식때문에 두려워하고 어려워하는 모습. 그러나 하나니은 자식을 줌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하시지 않으십니다. 아브라함이 두려워하는 것은 믿음이 약해졌기 때문에 어려운것. 자식을 주지 않고 믿음을 가지고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믿음을 주심. 말씀을 들을 때 믿음이 생깁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오셔서 한마디 말씀 "네 몸에서 날자가 후사. 네 자손은 하늘의 뭇별과 같이 되리라" 또 하신 말씀. 예전에도 하신 말씀. 똑같은 말씀. 믿음이라는 것은 이런 것입니다. 믿음이 시험당할 때는 약속의 말씀이 없어져 버립니다. 더 어려운 상황. 자기가 자식을 가질 확률이 없어진 상황 - 그러나 그 말씀을 듣고 모든 두려움 염려가 없어졉렸습니다.
상황의 문제가 아니라 말씀으로 믿음을 회복하는 것이 나의 영혼이 회복하는 길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율법과 믿음의 차이입니다. 아브라함이 자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없었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훈련입니다. 불신앙이 들어올 때 훈련을 받아야 훈련을 받은 만큼 믿음이 자라납니다.
계속 믿음을 재충전해야 믿음을 지킬 수 잇습니다. 믿음을 지키는 방법.
2)믿음을 유지하는 방법
믿음이 약할 때. 사단의 공격. 말씀이 잘 안들리는 때부터 사단의 공격은 시작됩니다. 병든 닭과 같은 상태. 말씀이 들리지 않는 인생. 세상죄에 묶여 있다는 것. 날마다 말씀을 듣기 위해 새벽에 나와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교제하고 그래도 잘 유지하기 힘든 상황에 일주일에 한번 예배한번드리고 신앙을 유지한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종교인들. 말씀은 받지 못합니다. 셀모임에 빠지지는 않지만 은혜는 없습니다. 내 영혼이 살아 있는 사람. 한번 말씀을 받지 못할 때 나의 영혼의 데미지가 잇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물고기가 물을 사모하듯이 예배에 나오는 사람이 성장합니다. 그냥 잇기 때문에 나오고, 뭐가 있어서 나오는 종교인에서 빨리 나와야합니다.
3)율법에 빠지는 이유
바울과 함께 있을 때는 종교인들에게 빠질 염려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바울(말씀)이 떠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믿음에 율법을 지켜야 완전해 진다. 믿음과 율법의 행위는 서로 반대입니다. 율법은 믿음을 헛되게 만듭니다. 바울의 믿음을 헛되게. 행위로 묶어둡니다.
롬 4:13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롬 4:14 만일 율법에 속한 자들이 후사이면 믿음은 헛 것이 되고 약속은 폐하여졌느니라(율법은 모세로 부터 주어졌는데, 아브라함은 그보다 500년전의 사람이기때문이다)
율법의 행위는 자기의 영광과 목표가 되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생기지 않는다. 나는 지금 믿음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면서도 계속 교회를 다닌다는 것은 고통입니다. 율법의 행위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열등감을 극복할 수단으로 율법을 지킬 수밖에 없습니다. 종교인들의 열심을 예수님도 인정하셨습니다. 예수님도 인정. 믿음이 없는 사람은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신앙을 할 수없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의 열심을 누가따라갑니까? 그는 바리새인중의 바리새인이었습니다. 열심이 특심이었습니다. 스데반을 돌로 쳐죽이고, 정말 열심히 신앙했습니다. 성령을 체험하고 다시는 율법으로 돌아가지 않앗씁니다. 믿음을 가진 사람은 다시 율법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성령으로 새영을 받지 못한 사람은 율법에서 나올 길이 없는 것입니다. 율법주의자들에게는 하나니의 심판밖에 없습니다. 오늘날의 많은 교회들. 생명력이 없는 그 교회를 극복하지 않으면 이길 수 없는 것입니다. 기도의 능력도 없고, 하나님의 권세도 없는 도덕군자들이 모여서 세상의 덕을 세우는 친목단체화 되어가는 것입니다.
롬 4:2 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 얻었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 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롬 4:3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이 저에게 의 로 여기신 바 되었느니라
율법이 행위는 죄를 지적해서 드러내게 하는 것입니다. 오직 죄를 없게 하는 것은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입니다. 믿음은 모든 것에서 자유하게 합니다. 율법의 굴레에서 종교인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2.믿는 자의 축복(7-9)
아브라함도 이방인이었습니다. 처음부터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창 12: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창 12: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아브라함에게하신 말씀입니다. 저주받은 인생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믿기만 하면 그렇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온 민족에게
1)큰 민족을 이룸
나를 통해서 한 사람도 구원할 능력이 없는 사람. 그러나 내가 믿으면 나를 통해 큰 민족을 이루게 된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그것을 믿었습니다. 나를 통해 큰 민족이 구원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여졋씁니다. 내 눈의 차원을 벗어나야합니다. 자식이 없는 80세의 아브라함이 이것을 믿었습니다. 복이 감이 안잡혀서. 마지막때에 이런 믿음의 사람을 통해서 믿음의 역사를 이루게 됩니다. 민족이 안되도라도 용인시가 주님께로 나오리라는 믿음을 가진다면 그렇게 됩니다. 나를 통해서 말로만 대추수의 역사가 아니라, 큰 민족을 돌아오게하는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2)이름을 창대케 하심
이름 - 그사람의 영광, 권세를 상징합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창대하게 한다는 것은 그 이름을 창대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마귀들이 예수님의 이름을 들어도 떱니다. 내 이름앞에 떨고 굴복하게 됩니다. 내가 영적권세가 있으면 그 사람이 그 권세있는 사람이 되어 이기게 됩니다. 영광의 이름. 믿음의 크기만큼 그 이름을 창대하게 합니다.
3)복의 근원이 됨
축복의 통로가 됩니다. 우리가 복을 받는 유일한 방법은 믿음이 잇는 사람을 통해서 입니다. 믿음있는 자를 통해서 우리가 영생을 얻고, 복을 받게 됩니다. 아무리 정수장에 생수가 가득해도 그것을 통하는 관이 없으면 나에게 까지 오지 않습니다. 믿는 사람이 바로 이런 파이프가 됩니다. 그 통로로 쓰임받는 만큼 상급이 됩니다. 믿음있는자가 많은 사람에게 축복권과 저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 축복이 임하게 됩니다. 믿음있는 여러분들을 축복하고, 받아들이면 하나니이 그 사람에게 축복을 준다는 것입니다. 나에게 나를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이 축복을 받기도 하고 저주를 받기도 합니다.
예수님이 8일만에 할례를받기 위해. 성전에 갈때. 많은 사람의 흥하고 망하는 자의 표적이 되리라. 예수님이 이땅에서 죽이거나 살리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의 하시는 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에 의해 그 사람의 운명이 좌우된다는 것입니다. 그사람이 예수님을 그렇게 대하는 것을 통해 그 사람이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계십니다. 요15장 19절 - 너희를 미워하는 줄로 생각하지 말라. 너를 미워서 핍박하는 것이 아니라, 너희속의 나를 미워함이니라. 예수는 망하고 흥하는 것의 표적이 됩니다. 나도 다른 사람의 망하고 흥하는 표적이 됩니다. 내 안의 예수를 핍박하는 것입니다. 예수에게 하는 것입니다. 나를 축복하면 그 사람을 하나님이 축복하는 것입니다.
믿는자에게는 이런 권세가 이씁닏. 내가 주인공이지 세상이 주인공이 아닙니다. 심는데로 거두십니다. 하나님은 절대로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않습니다. 애매한 고난, 억울한 대우. 세상은 항상 악한 말을 합니다. 거짓으로 모함을 하고 내가 그것을 참기 때문에 그것을 상으로 준다. 세상의 악한 것들을 악한 수준에 대하면 악한 사람과 같이됩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가진 사람을 하나님이 축복하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원리입니다. 정말 예수가 있다면 악한 자들이 나를 저주하고 속이고 억울하게 모함합니다. 요셉을 보디발의 처가 속여도 하나님이 속임을 받는 요셉을 잘되게 하셨습니다 너를 그렇게 대하는 자는 내가 그렇게 대해주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때문에 나를 돕는자에게 축복을 받습니다.
그사람이 누구때문에 축복과 저주를 받습니까? 나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그 사라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그 사람이 나를 억울하게 대한다고 포지 하지 마십시오.
아브라함의 믿음. 나를 통해 축복의 통로. 권세가 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사람의 비유를 맞추면서 비굴하게 살아서는 안됩니다. 축복권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말한마디로 사람들을 구원하는 축복의 구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