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9일 토요일

20090510_네 부모를 바로 알라


1.일자:2009. 5. 10(어버이 주일)
2.성경: 출20:12
3.제목: 네 부모를 바로 알라
4.찬송: 305장
가정에서 자기를 낳아준 부모와의 관계가 잘못된 자녀는 하나님과의 관계도 묶입니다. 땅에서 하는 일이 하늘에 그대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직접적으로는 부모와의 관계를 통해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마 18: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미성년의 자녀의 부모는 하나님으 대리자가 됩니다. 결혼하기 전의 미성년의 권세는 그 대리적인 권세를 부모에게 줍니다. 부모의 섬김, 사랑을 잘 받은 자녀들은 인격이 패인것이 없고, 사회에서도 교회에서도 권위자와의 관계가 원만합니다. 자녀가 제일 처음 대하는 권위자는 부모입니다. 첫 권위자와의 관계가 어둡게 됩니다. 그가 어린 시절에 바른 권위자로서의 관계를 형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묶인 권위자와의 상처를 회복해야합니다. 가정의 질서 - 지킬때 축복을 받지만, 지키지 않으면 댓가를 받습니다.
자녀들이 부모를 공경해야하는 근거는 그 부모가 하나님의 권위의 대리자이라는 것입니다.

1.하나님 권위의 대리자 - 순종의 근거

하나님은 부모를 통해서 하나님의 권위를 배우는 모델로 두셨습니다. 하나님의 권위를 순종하는 보이는 모델로 부모를 주셨습니다. 보이는 부모를 순종하는 훈련을 하게 하십니다.
권위 - 그 조직의 핵심부분입니다. 권위가 무너지면 조직은 무너집니다. 하나님이 그 가정에 세워진 질서를 허물게될 때 가정은 무너집니다. 어느 사회, 교회의 영적인 질서, 권위가 무너지면 사단의 공격을 바게합니다. 질서를 지킬때 그 가정이 건강하게 됩니다. 부모가 어떻게 가정을 지킬 수 있는가? 사단은 항상 자기 위의 권위를 무너뜨리고 살게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두세사라이 모여도 권위를 주십니다. 사단은 항상 권위를 무너뜨리는 일을 합니다 이세상의 모든 권위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하나님이 세우신 모든 권위에 순종해야합니다.
롬 13:1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 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 바라
롬 13:2 그러므로 권세를 거스리는 자는 하나님의 명을 거스림이니 거스리는 자 들은 심판을 자취하리라
하나님은 모든 권위의 순종하는 일을 가정에서 배우도록 하셨습니다. 권위에 순종하는 자로 배우도록. 권위자에 순종하는 것을 배우지 못한 사람, 사회에서도 권위자에 대항하게 합니다. 학교 선생님, 직장 상사와 항상 안티그룹에 남게됩니다. 순종해서 따라가는 것이 어렵습니다. 어느곳이나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항상 반역적인 사람이 잇습니다. 어느 교회를 옮겨도그문제가 해결되지 않스니다. 하나님의 권위에 반역하는 영적인 일이기 때문입니다. 반역을 일삼는 자는 하나님의 징계가 임합니다.
잠 17:11 악한 자는 반역만 힘쓰나니 그러므로 그에게 잔인한 사자가 보냄을 입 으리라
使者를 보낸다는 것입니다. 마귀에게 속하게 됩니다. 권위를 거스리느 자는 합법적으로 마귀에게 속하게 됩니다. 권위에 순종하지 않는 자는 형통하지 않게 됩니다. 사회, 가정에도 항상 그런 원리가 적용이 됩니다. 하나님의 권위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가정에서 먼저 이런 훈련을 받아야합니다. 자기위에 세워진 권위자, 교회, 가정, 사회, 국가의 권위자에 순종해야합니다.
2.하나님 생명의 대리자 - 감사의 근거

하늘에서 그냥 우리를 보내시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도 생명의 육신의 부모를 통해 보내셧습니다. 거룩한 생명의 도구로 부모를 보내셨습니다. 내가 생며이 아니라도, 가정교사가 나를 돕게하였다며 감사를 많이 합니다. 교회를 통해서, 전도한 사람을 통해서 그냥 얻은 것이 아닙니다. 항상 중간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아서 생명을 주는 대리권자로 부모를 보내셨습니다. 자기 부모님께 감사해야할 마땅한 근거가 되느 것입니다.
자기 부모를 학대하고, 배은 망덕한 말을 하는 자녀-악한 것으로 되갚게 됩니다. 은혜를 준 사람에게 악으로 대하게 됩니다. 은혜를 모르는 배은 망덕한 영이 들어와서 항상 대리권자를 대적하게 됩니다. 가저 교육이 중요하다고 세상에서도 말을 합니다. 부모를 거역하는 악한 것을 배운 자녀는 항상 하나님의 은혜를 배역합니다. 받은 은혜를 감사하지 못하는 것은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단 마귀가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던지 아프리카, 동양, 미국, 부잣집,가난한 집, 건강한 몸, 부자유한 몸으로 태어납니다. 그러나 내가 어떤 모습으로 태어난다 할 지라도 그것은 나의 부모의 탓이 아닙니다. 어떤 부모라도 자기의 자녀가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부모의 책임이 아닙니다. 부모가 그럴 능력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주권에 속한 것입니다.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이세상에 생명으로 태어난 자체로 하나님께 감사해야합니다. 진흙으로 무엇을 만들든지 토기자이에게 뭐라고 할 수 없스비다. 하나님께 하는 것입니다.
레나마리아. 한 쪽 다리가 없습니다. 부모가 믿음으로 키웠습니다. 신체에 열등감도없었습니다. 자기가 태어난 것을 원망한 적이 없었습니다. 왜 그렇게 살 수 있었습니까? 예수님이 나의 주인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시 150: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일단 태어나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을 찬양해야합니다. 자기를 기쁘게하는 것이라면 불평해도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태어난 것입니다.
3.하나님 양육의 대리자 - 섬김의 근거

하나님이 직접적으로 우리를 태어나게 하시지 않습니다. 자기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보살핌을 받게 하셨으니까 우리의 생명을 유지할 수 이쓴 것입니다.부모는 평생 자녀를 위해 헌신하는 삶을삽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주신 마음입니다. 아무리 직장에서 피곤해도 아이에게 젖을 먹입니다. 한 밤중에라도 아프면 보살핍니다. 못먹고 못써도 자녀는 먹이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모두 하나님이 주신 마음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라고 부모가 이야기 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한 것입니다 출애굽기는 부모가 쓴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부모를 순종하라는 책임. 자기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쉽지않을 수 있습니다.
부모에 대하 상처가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식을 버린 부모, 평생 자기에게 상처를 준부모, 어렵게 대한 부모, 무거운 짐을 안겨준 부모, 차라리 없었을 것을 좋을 부모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 자녀들이 하나님을 공경하지 않고 살 수 있습니다. 그런 부모를 공경하지 못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부모를 보고 공경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ㅂ모가 완전하지 않을 수 잇습니다. 부모와 하나님과의 문제이지 나와 부모의 문제가 아닙니다.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면 안됩니다. 내가 하나님을 대신해서 부모를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그런 부모라 할지라도 말씀을 지키는 것이 내 책임입니다. 훌륭한 부모만 사랑하라고 하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런 부모라 할지라도 하나님앞에 하나의 희생자라는 것입니다. 자기가 낳은 부모를 사랑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자ㅕ가 그런 부모를 대할 때, 살인자 강도도 용서하면서 부모를 긍휼히 여기고 부모의 영혼을 순종하기 위해 그런 부모도 용서해야합니다. 부모의 구원의 도구로 사용되어야합니다.
링컨 - 찢어지게 ㄱ가난한 부모를 만났습니다. 남겨진 부모의 유산은 낡은 성경한권입니다. 찢어진 가난에서 부모 원망했다면 링컨은 거리의 부랑자로 남겨졌을 것입니다. 찌든 가난속에서도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부모가 훌륭한 부모가 아니었습니다. 그런 훈련을 통해서.
부모르 원망하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저하지 않는 것이 됩니다 자기가 그런 어려움에 속하는 것은 .
어떤 상황속에 부모를 공경하는 것입니다.
부모를 섬길 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부모가 섬길 기회가 있어야합니다. 살아 계시는 동안에 부모의 기쁨과 하나님의 기쁨이 되시ㅣ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