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5월 3일 일요일

090503_다음세대 자녀를 예비하라

1.일자: 2009. 5. 5(어린이 주일)

2.성경: 삼상2:21-30

3.제목: 다음 세대 자녀를 예비하라

4.찬송: 397장

 
 

나라가 위기에 처할때 준비된 한 사람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이시대도 영적인 위기의 시대입니다. 위기의 시대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위기가 하나님의 비전을 바라보는 기회입니다. 애굽의 장자재앙. 이스라엘의 장자들에게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시대의 위기는 하나님의 창조질서가 파괴되는 것입니다. 지금 시대 - 역사상 가장 위험한 시대입니다. 전쟁, 기근, 독재, 바이러스, 이런것은 역사상 항상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앞의 위기의 시대 - 창조의 질서를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창조의 질서를 거스리는 것입니다. 근본적인 인류의 창조질서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남자는 남자로 만들고 여자는 여자로 만드셨습니다. 동성애. 어린 생명을 낙태시키는 것. 마지막시대에는 마지막 대재앙을 초래하는 것입니다. 소돔고모라는 불과 유황으로 멸하셨습니다. 겉잡을 수 없는 공의를 파괴하는 행위. 모든 세상의 죄에 대한 책임 - 교회의 무기력함에서 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공의를 알리고 세상의 죄를 알리는 유일한 기관을 교회외에는 두시지 않으셨습니다. 교회를 통해서만 마귀의 일을 멸할 수 있습니다. 시대가 못살수도 있고, 전쟁이 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가 하나님의 공의를 시행하지 못하고, 세상의 윤리를 따르지 않고, 세상의 자선단체로 전락을 하고 있습니다. 교회는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교회는 세상의 마귀의 일을 멸하는 단체입니다. 다른 종교에도 자비, 자선, 구제는 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밖에는 마귀의 일을 물리칠수없습니다. 그러나 교회가 자선이나 하고 구제나 하고 그러면 마귀가 마음놓고 죄를 짓게 합니다.

오늘은 시대가 악할 수록 교회가 형식화 됩니다. 죄가 만연할 수록 교회가 타락합니다. 보편적인 교회에서 일어나는 것입니다. 교회가 세상문화를 대적하고 이길 힘이 없어집니다. 그렇게해야 교회는 살아나는 것입니다. 형식화되면 될 수록 그러나 하나님은 또 다른 세대를 일으킵니다. 차세대의 일꾼을 세우는 일을 하십니다. 시대를 따라가는 교회가 아니라 새시대의 일꾼을 세우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세대가 해야할 것은 우리가 하고,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회를 세우는 일을 해야합니다. 지금은 무기력한 유럽의 교회와 같은 것입니다. 세상에 짓밟혀 사람의 무시를 받게 됩니다. 다음세대의 주역이 되는 교회가 되어야합니다. 우리들의 자세가 어떻게 되어야 하는 가? 자녀들에게 해야할 것이 무엇인가? 부모가 바뀌면 내가 바뀌어야 합니다.

 
 

1.하나님 앞에 타락한 세대

시대를 개혁하기 위해 지금의 시대를 바라보아야합니다. 사무엘시대 - 극도의 교회 타락시대. 기도하지 않는 지도자가 있는 교회는 타락하게 됩니다. 엘리 - 영적인 능력이 없는 종. 기도하지 않는 종. 한나 - 너무나 갈급한 마음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엘리 - 영적인 눈이 없어 한나가 술주정을 하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웬여자가 술을 먹느냐? 술을 끊으라!! 그런 영적인 체험이 없으니까 그런 모습. 홉니, 비느하스 - 아버지세대보다 자녀세대가 더욱타락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멸시하고, 성전 회막에서 성적인 부도덕한 죄를지음. 하나님의 임재가 없음으로 인해 하나님의 이상이 보이지 않느 시대. 하나니므이 환상이 없는 시대. 기도하지 않는세대. 하나님을 영화롭게하기 보다 비전을 받기 보다 형식적인 죽은 종교의 시대였습니다. 영적으로 죽은 시대였습니다. 죄가 잡고 있는 시대. 기도하지 않는 엘리로 그 자녀, 그 세대가 타락하엿습닏. 교회의 수는 많이 늘어나고 프로그램은 발달하고 화려하고 찬란합니다. 교회행사는 화려하고, 수준이 높아집니다. 화려한 교회에서 생명이 없는 말씀, 하나님의 임재가 없는 예배. 죽은 예배가 모두다 인가보다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고 하면 이단이라고 합니다.

사무엘 -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을 들어본적이 없었습니다 엘리시대가 그런 시대였습니다.이런 죽은 교회입니다. 예수그리스도가 머리로 있는 교회는 마귀의 일을 멸하는 교회입니다. 마귀의 일을 멸하는 것이 교회의 사명입니다. 마귀의 일을 멸하고 죄의시대를 멸하는 것. 그런 것이 없으면 막가는 시대가 됩니다. 살인죄보다 극악한 시대가 됩니다. 자기의 시대가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면 하나님은 새로운 시대를 일으키십니다.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여호수와와 갈렙을 준비하시는 것입니다. 없어져 썩어지는 세대가 되지 않기 위해 깨어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세대에 속해야 합니다. 마귀의 일을 멸하지 않는 세대는 다음세대에 머물수 없습니다. 옛세대에는 하나님의 성령이 떠나게 됩니다. 온갖세상죄가 들어와서 마귀의 소굴이 됩니다.  

 
 

하나님의 준비방법

2.한 사람을 예비하시는 하나님

사람을 세우신다는 것은 다음 세대를 일으키신다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세대를 일으키시는 것입니다. 다음 세대의 자녀를 일으키시는 것입니다.

 
 

1)예비된 부모

모세라는 지도자를 위해 부모를 예비하십니다. 사무엘을 위해 한나를 예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예비하시는 사람. 특별한 상황을 통해 특별한 훈련을 하게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준비된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누구나 기회를 주십니다. 특별한 인생의 기회를 주십니다. 한나 - 특별한 상황, 하나님이 쓰시고자하는 상황. 우리 인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으로부터 주시는 특별한 상황입니다. 하나님이 우리가 아이를 낳을 수있는 태를 막으셨습니다. 엘가나 - 브닌나. 자녀를 많이 낳았습니다. 특별한 믿음이 요구되지 않았습니다. 무난하게 살아가는 인생. 특별한 인생이 아니었습니다.고난이 없이 평범하게 아무런 의미없이 반복적인 인생을 살아갑니까? 하나님의 특별한 인생을 위해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예견적인 인생. 믿음으로 받아야 합니다. 특별한 상황 - 한나. 깨어진 마음으로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이 주신 고난의 삶을 통해 특별한 기도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마음을 통하는 기도를 하게된 것입니다. 자기의 상황에 특별한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믿음을 가지고 특별한 인생이 된 것입니다.

평범하게 살지말라. 특별하게 하라는 것입니다. 똑같은 일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특별한 자녀로 살기를 원한다면. 부모가 먼저 특별한 부모가 되어야합니다. 내자녀가 특별한 인생. 하나님을 위해 특별한 기도로, 믿음으로 하나님께 구해야하는 것입니다.

 
 

2)예비된 자녀

엘리시대. 악한 상황가운데에서도 사무엘을 예비하심. 사무엘의 눈으로 엘리와 그 아들의 하는 짓을 다 보고 자라게 하셧습니다. 다 듣게 하셧습니다. 엘리의 두 아들이 어떤 죄를 지으며 하나님이 그 죄에 대해 어떤 심판을 하게 하시는 지 다 보게 하셨습니다. 이런 상황을 보면서 기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 음성을 듣고 기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특별한 훈련을 받게 하셨습니다. 좋은 시대, 좋은가정, 나라에 태어났으면 내가 좋왔을 텐데.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 죽음가운데서 구원을 받는 세대입니다. 불구덩이에서 구원을 받는 세대입니다. 그래야 심판에 대해 무서움. 그래서 하나님 앞에 울부짖으며 기도하는 세대가 되는 것입니다. 사무엘 - 늘 기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 시대에 음성이 들려지지 않는 세대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성이 회복되었습니다. 사무엘 - 사울, 다윗왕을 세웠습니다. 하나님이 어떤 사람을 세우고 일으키시는지 보았습니다.

예비된 자녀는 누구인가?

 
 

a. 시대를 분별하는 사람 

교회의 지도자들이 어떤 방향으로 돌아가는 지 볼 수 있는 사람. 우물안의 개구리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늘 뒷북을 보아서는 안됩니다.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야 시대가 보이는 것입니다. 내가 그 안에 있으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니의 마음을 가지고 세대를 분별하는 시대.

 
 

b. 기도하는 사람

한나, 사무엘과 같이 기도하는 사람을 사용합니다. 노예시대는 항상 불평하는 사람입니다. 그 시대의 죄악을 끌어안고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사무엘처럼 기도를 많이 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삼상 12:23 - 평생을 중보기도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의의 도를 가르키는 일을 쉬지 않았습니다.가장 큰 사명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사람을 일으키십니다.

 
 

c. 구별된 사람

자기 시대와 구별된 사람입니다. 시대가 악하면 모두 그렇게 살 것같지만, 모두 그렇지만 모두 그렇것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아합의 시대-모든 선지자를 죽이는 시대. 바알에 무릎을 꿇지 않는 7000을 남겼다. 다음 세대를 위해 준비된 사람은 모두 남겨두십니다. 모든 세대가 교회가 세상이고 별 구별이 없는 시대. 구별이 안가는 시대. 교회가 더욱 타락이 되는 시대. 그것은 그 시대상을 가르켜 주시는 것입니다.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일지라도 하나님 편에서는 하나님의 시대를 일으켜야합니다. 남들이 모두 넗은 길로 간다고 우리도 그길로 가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가는 길이 협착하더라도. 중국에 파송한 선교사가 어느 국가보다 많았습니다. 모택동 시대에 문화혁명으로 모든 교회가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면 모든 교회가 없어지겠습니까? 뚜껑을 열어보니까 선교사들이 복음을 전할 때보다 전도와 성도의 숫자가 더욱 많았습니다. 그런 가운데에서도 남은 자들을 통해서 1억 2천만명의 성도가 있습니다. 수천만명의 수많은. 참그리스도인이 북한에 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남한의 무기력한 종교적인 교회보다 북한 지하교회가 더욱 일어날 것입니다. 아합시대에도 7000을 남기셨는데, 김정일 시대에도 남기십니다. 다음시대를 생각하지 않고, 핍박이 없다고 먹고 마시고 흥청망청하다가는 교회가 심판이 됩니다.

세상의 문화와 역풍으로 달리며, 세상과 구별된 사람들이 다음세대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세상과 구별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역으로 생각해보십시오. 누가누군지 잘 모릅니다. 한데 뭉둥구려서 다 그것이 그것같아 보입니다. 그러나 시대가 악하고 핍박이 될 수록 양의 탈을 쓴 이리가 도망갑니다. 종교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스려가면서까지 세상에 맞춰서 살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맞춰서 세상의 것을 포기하면서 살면서까 살아갑니다. 다니엘 - 왕의 진미를 먹을 기회가 생겼습니다. 세상의 풍조를 위해서는 따라가야되지만, 하나님의 진수성찬을 거절하는 특별한 기도를 했습니다. 특별한 기도. 특별한 도전을 햇습니다. 특별한 믿음을 드렸습니다. 더 얼굴이 화창해졌습니다. 세상의 유익을 빼앗기기 싫어서 무기력하게 살겠습니까? 역풍과 환란가운데서 다음세대로 남을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오락, 게임, 만화, 인터넷 - 특별한 자녀들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범한 자녀들이 하는 것입니다. 그시대는 다 그렇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살아가는 자녀에게는 그것이 특별한 것이었습ㄴ디ㅏ. 세상문화를 거스려갈 수 있는 자녀. 7대영역을 거스르면ㅅ 살아가는 자. 시대를 거스리면서 살아갈 능력이 있는 자녀가 다음세대의 주인공이 되어야합니다. 다니엘과 같이 시대를 거스리고. 개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 자녀를 세우는 부모가 되어야합니다. 1시간 학원에 가면 그것으로 좋은 것을 배울 수는 있지만, 아이를 위해 특별한 믿음을 드리고, 기도를 하면 아이는 어머니의 기도를 통해 새롭게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먼저 특별한 부모가 되어야합니다. 자녀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