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1일 토요일

090412_영원히 썩지않을인생을 살자

1.일자: 2009. 4. 12(부활주일)

2.성경: 고전15:50-52

3.제목: 영원히 썩지 않을 인생을 살자

4.찬송: 158장

 
 

사람이 사는 것은 자기의 자유입니다. 그러나 자기의 행한대로 보응을 받습니다. 결국 두길로 갑니다. 한길은 영원히 썩지 않을 인생을 살다가 영원한 인생을 사는 인생. 다른 길은 세상을 위해 살다가 썩을 인생, 영원한 심판을 받습니다. 심는대로 거둡니다.  

 
 

갈 6:8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하나님은 미리 말해주십니다. 사는대로 거둔다는 것은 알라고 하십니다. 생명의 부활사건.

  • 죄와 사망을 이기신 승리의 상징입니다. 죽는 사망을 피할 수 없는 인생. 나의 죽음은 물론이고 슬퍼할 인생. 사망 - 절망의 원인입니다. 죽으면 끝입니다. 학위, 재산, 명예 - 죽음앞에는 소망이 없습니다. 예수님이 우리 죽음을 짊어지고 살아나신 것입니다. 우리도 죽음앞에 어쩔수 없는 인생. 예수안에 있는 우리도 살아날 것을 표징으로 보여주신 것입니다. 부활해서 살아난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나의 자세가 어떻게 살아야하는가? 그 인생이 그 인생이라면 막 살아도 됩니다. 나의 인생이 
  • 우리도 다시 살아날 것에 대한 확증입니다. 부활이 없다면 우리가 가장 초라한 인생이 됩니다. 죽으시고 끝나셨다면 우리는 불쌍한 인생입니다. 나도 할말다하고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이렇게 살 수 있습니다. 다른 교회가 그렇게 할지라도 그렇게 한다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보응한다는 것을 믿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큰 직분을 주어도 개인의 일이 바쁘면 뭐든지 다 팽개쳐버립니다. 세상이 우선적입니다. 내일이 우선이 됩니다. 그런 사람은 부활신앙이 없는 것입니다. 진짜 자기 인생은 - 세상의 자기 일입니다.
  • 현세적인 신앙, 일시적인 신앙 - 그런것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는 것이다. 고린도 교회에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썩을 것을 거두는 그런 인생을 살아서는 안됩니다. 남는 것이 없는 장사. 남지 않는 신앙을 왜 합니까? 이익이 없는 장사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 남는 신앙을 해야합니다. 남는 것이 있는 예배를 드려야합니다. 열심히 교회를 다니고 은사도 많이 받고 그런 신앙을 했지만 그것이 다 상급이 되는 것이 아니다. 상급이 되는 인생을 살아야합니다.

     
     

    1.썩을 것을 위해 사는 사람(50)

    혈과 육은 - 이세상에서 썩어 질것입니다. 요6-썩지 아니할 양식을 위해 살지 말라. 고15-썩어질 것, 육신에 속한것,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상급. 상급 - 이세상에서 일한 것으로 받는 것입니다. 이세상을 떠나면 더 이상 할 것이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가서는 아무 할 일이 없는 것입니다. 이세상에서 사는 동안에 상급이 됩니다. 잠시 사는 인생 - 얼마나 아깝고 값지고 소중한 것입니까? 다시 주어지지 않는 시간입니다. 소중한 시간을보내고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목사님을 위해 뭘 해준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것입니다. 누구를 위해 신앙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하ㅏ님을 위해 봉사를 하면 얼마나 하겠습니까? 목회자를 위해 뭘 해준다. 그사람은 왜 교회를다녀야하는지 모르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위해 뭘 봉사를 해준다. 전부 자기를 위해 하는 것입니다. 얘야 공부잘해라, 착하게 살아라 - 누구를 위해 사는 것입니까? 나중에 아이를 바르게하는 열매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그렇게 하는 것. 수없이 말하는 것은 그렇게 살다가 보면 자기의 영혼을 유익하게하는 것입니다. 자기 영혼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자기의 영혼을 위해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면서 신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 자신을 위해 신앙을 하는 것입니다. 누구를 위해서 입니까? 자기를 위해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자기를 위해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말씀에 순종해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가시채를 발길질 하는 것은 자기만 손해입니다. 자기 영혼을 학대하는 것입니다. 썩어질 것을 낭비하면 안됩니다.

    대학을 위해 공부하는 수험생 - 시험에 맞는 공부를 합니다. 시험에 무엇이 나는지 조차 모르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무지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점수를 많이 주는 과목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영원한 하나님나라를 바라보면 됩니다. 이정도는 알고살아야합니다. 진짜인지 몰랐네.. 어리석은 사람의 변명입니다. 사단이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줍니까? 하나님 나라에서도 중대한 과목이 무엇입니까? 성경 - 썩을 것을 위해 사는 인생은 나중에 받을 것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나의 한시적인 것에 불과한 것입니다. 어리석은 자는 수단, 목적도 없는 인생을 살아갑니다. 수단을 목표로 사는 인생을 살아갑니다. 재물, 지위, 권세도 필요합니다. 7대영역의 모든 것이 필요합니다. 왜 그일을 하려고 하는가? 목표를 위해 그런 수단을 사용해야합니다. 수단이 목표가 되서는 안됩니다. 그것이 방해가 되면 내려놓아야합니다. 사단은 수단을 목적을 살도록 합니다. 엉뚱한 대로 가게합니다. 썩을 것을 위해 사는 인생은 실패한 인생이 됩니다.

    마13:45 장사하는 비즈니스. 진주. 장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진주를 발견하는 것이었습니다. 진주를 얻는 것이 목적이 었습니다. 잘살고 부자가 되는 것이 목적이 되었다면 그 진주를 만나도 얻지 않습니다. 진주가 목적이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포기했습니다. 진주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무엇을 하든지 분명하게 그 일을 하는 목표가 분명하기 때문에 그것대로 살게 됩니다. 가장 가치있는 것에 자기 인생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목표와 목적을 분명히 하는 것이 되어야합니다.

    공부하는 학생 - 목적과 수단이 분명할 때 공부가 됩니다. 사업가 - 무슨 목표를 가지며 살아가는가? 내가 교회를 섬기는 목적이 무엇인가? 내가 신앙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분명히 해야합니다. 예배와 찬양, 봉사, 기도, 수단입니다. 그것을 목표로하면 종교인이 되는 것입니다. 생명을 목적으로 하면 예배, 찬양이 수단이 됩니다. 썩을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합니다. 수단 - 목적을 위해 사용하다가 없어집니다. 하나님나라를 유업으로 하다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없어질 것을 붙잡지 마십시오.

    자기 마음대로 주인의 밭에 가서 일한다고 품삯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막 일한다고 상급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주인이 일하라고 하는대로 일해야 상급이 있습니다. 삯을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일하는 대로 일해야합니다. 자기 영광이없는 것입니다. 자기 기쁨을 위해 그런 것이 아닙니다. 훈련 - 하나님의 뜻대로 하기 위해서 훈련을 받는 것입니다. 일을 하더라도 유업이 없이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교회에서 하는 모든 것이 상급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내 아버지의 뜻대로 사는 것이 상급이 됩니다. 훈련받아야 될 일이. 육체의 소욕을 죽이는 것이 훈련입니다. 육체의 정욕을 하면서 살지만 그것이 징계가 됩니다. 훈련을 시키기 전에는 쓰임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기의 정욕과 혈기, 분노와 불평, 세속적은 것. 장색 - 순수한 금이 있어야 작업이 됩니다.

     
     

    2.썩지 않을 것을 위해 사는 사람(51-52)

     혈과 육에 속하지 않는 것입니다. 자기 영광과 내 유익대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무엇이 유익이 되지 않는지 분명히 성경에 말씀하셨습니다. 자기의 육신을 죽이는 사람만 부활이 됩니다. 그 기도를. 그것이 하나님 앞에 남는 것이 됩니다. 마지막 나팔의 순간에 순식간에 변화됩니다. 우리의 육신의 정과 욕심이 십자가에 죽는 사람만이 변화됩니다. 혈과 육에 속한 것만이 변화됩니다. 그런 것으로 새롭게 될 수 없습니다. 옛사람의 정과 욕심이 끝어져야 됩니다.

    자매결연, 교환학생 - 등록금은 자기 학교에서 내고 다른 곳에 공부를 해도 학점이 인정이 됩니다. 우리 학교에 오기위해서는 이런 학점을 받아야 된다는 가이드 라인이 있습니다. 그 과목에 해당되는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요구하는 학점이 이것이 아니다. 하나님 나라를 들어가는대에는 학점 과목이 다 있습니다. 하늘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 이수해야할 학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가이드라인대로 하지 않으면 불법을 행하는 자라고 심판을 받게됩니다 바리새인, 서기관 - 완벽에 가까운 종교생활을 했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학점은 하나도 이수하지 않았습니다. 지혜로운 인생을 살아야한 이유. 한번 잘못산 인생은 돌이킬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항목들을 다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경을 알아야합니다. 이세상 언젠가는 모두 떠나게 됩니다. 우리의 집은 여관입니다. 나그네입니다. 그런 어리석은 짓은 하지 않습니다. 부활이후의 인생 - 이세상에서의 삶으로 결정이 됩니다. 결정이 됩니다. 이세상에서의 삶이 중요한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믿는 여러분이 중요한것. 어떤 부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회를 10년, 20년 다니는 우리. 부활. 그것으로 족한 것이 아닙니다. 어떤 부활을 하는가? 시들지 않는 면류관, 의의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면류관을 얻는 신앙을 하는 것입니다. 부활절 - 예수님은 철저히 모두 십자가에 내버리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무릎을 꿇도록 하셨습니다. 하늘에서 받으신 것이 아닙니다. 이땅에서의 수고를 인해서 받은 것입니다. 영원한 상급. 이세상을 헛되게 살아서는 안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