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7일 금요일

갈7_어리석은자가되지말라

1.일자: 2009. 3. 27

2.성경: 갈3:1-2

3.제목: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라

 
 

사단의 꾀임에 빠져버리면 나도 나를 제어할 수 없습니다. 눈과 마음의 생각을 바꿔버립니다. 내 마음의 영적 상태를 그대로 나타내는 도구가 나의 눈입니다. 눈은 마음의 등불입니다. 내 눈이 무엇을 선하게 보고 어떤 것을 악하게 보는 가? 영적 시력. 나의 영적인 상태입니다. 하나님에게 나온 것을 선하게 보고, 사단에게 나온 것을 악하게 보는 것.

갈라디아교회 - 너무 어리석게 보는 것입니다. 자기가 양육하고 세운 교회의 성도들이 너무 어리석어 보이는 것입니다.

 
 

1.어리석은 자의 눈(1)

1)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림

 
 

내가 얼마나 많이 받고, 내가 나의 된 것이 어떤 은혜를 받았는가를 생각해봐야합니다. 내가 당연히 처음부터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개구리가 처음부터 개구리가 아닙니다.

직장이 없었을 때 얼마나 부럽습니까? 직장이 어렵다 힘들다. 그것은 배부른 소리입니다. 무슨 일을 시켜도 다하는

것같습니다. 한두달은 너무 은혜가 넘칩니다. 나도 일을 할 수 있다니.. 그러나 한두달이 가고 시간이 지나면 불평거리가 보이고, 없는 것이 보입니다. 없는 것들을 봅니다.

직장을 다니겠느니 못다니겠느니 그런 말들을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가 그렇습니다. 은혜를 받으면 얼마나 오래갑니까? 

 
 

계 2:4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계 2:5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처음사랑이 식어졌다. 뜨거운 열정이 식어졌다. 감격적인 사랑이 식어졌다.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라. 회개치 안않으면 너희 자리를 옮기리라. 주님의 첫사랑이 다 있습니다. 모두 첫사라잉 있습니다.

세상사람과 똑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교회 오기전에 내가 어떤 삶을 죄가운데 방황하며 살았는지 물어봐야합니다. 그런 나를 동역자를 통해 그 바뀔 수 없는 나를 변화시켰는가를 생각해 봐야합니다. 얼마나 큰 감격이 있었습니까? 그 감격을 지금 어떤 모습으로 유지하고 있는가? 1,2,3년이 되어 무엇이 그 은혜를 사그러지게 하였는가? 어디서 부터 내가 떨어지고 빗나가게 되었는가? 그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우리의 은혜를 소멸하게 하는 것은 죄입니다. 옛죄를 집어 먹게 하기 때문에 은혜를 소멸하게 되는 것입니ㅏㄷ.

첫사랑의 감격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아닙니다. 혼인잔치가 아직 되지않았습니다 결혼하기 전의 데이트. 연애시절은 사랑이 식지 않는 것입니다. 연애시절. 주님과의 사랑이 식어지면 안됩니다. 잃어버린 데서 다시 올라오는 한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사단의 꾀임에 빠짐

 
 

누가 너희를 꾀더냐? 너희가 그런 사람이 아니었는데? 꾀임에 빠졌다는 것입니다. 유대주의자. 율법주의자가 갈교인들을 꾀이는 것입니다. 꾀임에 빠지면 다른 눈을 받게 됩니다. 신앙을 시작하면 눈이 달라집니다. 너무 사랑이 되고 기쁘고 감격이 됩니다. 그러나 꾀임에 빠지면 눈이 바뀝니다.

신앙을 최고로 잘하는 사람은 신앙을 잘 유지하는 자입니다. 한 때 기라성 같은 신앙. 수두룩 합니다. 교회안에서 잠자는 자들. 한때는 다 기라성 같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런 자들은 주님앞에 실패자들입니다.

하와 - 꾀임. 하나님이 주신 눈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뱀이 주는 눈을 가졌습니다. 사단의 눈을 가졌습니다. 마귀는 틈이 없으면 들어오지 않습니다. 내 마음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합니다.

 
 

엡 4:27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낚시꾼들은 고기가 잘 모이는 곳에 갑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미끼를 던져도 물지않는 고기가 있습니다. 남은자들이 있습니다. 끝까지 남아 있는 물고기들. 미끼에 걸러지는 물고기들.

교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교회에 낚시바늘을 던져놓고 계속 건져냅니다. 그래서 남는 자들만 남아 있습니다. 계속던져도 물지 않는 곳은 던지지 않습니다.

사단이 아무나 공격하지 않습니다. 물고기라 하더라도 다 무는 것이 아닙니다. 사단의 공격에 끝까지 견디고 남는 성도만 남습니다. 10년째에, 30년째에 걸려지는 사람이 있습니다.우리에게 주어지는 죄의 유혹 - 그때그때 주어지는 사단의 미끼와 같은 것입니다. 그것이 사단의 미끼.

사단은 미끼를 잘 무는 곳에 미끼를 던집니다. 무는 사람이 계속 뭅니다. 한번은 육체의 소욕과 정욕을 뛰어 넘어야합니다. 그런데  그것을 넘지 못하면 안됩니다. 미끼를 던질때 율법주의자가 던져주는 미끼들이 더 좋와보였습니다.

우리가 성령의 치유, 은사.. 많은 것을 받고도 감사하지 못하면 교회밖의 종교적인 것이 더 좋게보입니다. 헌신, 봉사하는 삶이 더 귀하게보이지 않으면 세상의 것이 더 귀하게.

내 눈을 지키는 것. 내 마음을 지키는 것. 죄 - 내 마음을 빼앗는 미끼입니다. 거기에 매이게됩니다. 기도가 되지 않습니다. 기도도 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은혜를 받으려고 해도

10시간 기도하는 것보다 - 한가지 죄를 짓지 않는 것이 더 낫습니다.

10시간 예배드리는 것보다 죄를 끝지 못하는 것..

기도, 봉사, 거룩한 모습. 그러나 밖에서는 죄를 참지 못하면서 드리는 찬양과 경배가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모든 것을 다 해도 능력이 없습니다.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능력을 가져야합니다. 죄를 지으면 분별력을 잃게됩니다. 사단의 꾀임에 빠지게 됩니다.

 
 

 
 

2.지혜로운 자의 눈(2)

 
 

1)듣고 믿는 믿음

모든 은혜의 주관자는 사람이 아닙니다. 하나님 이십니다. 성령을 통해서 변화되는 것입니다. 지식으로 종교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너희가 변화되는 것이 믿음인지 율법인지 생각해보라. 율법의 공로인지 주님의 말씀의 능력으로 된 것인지 보라. 종교의 행위로는 변화시킬 수 없는 것입니다. 갈교인들 자기를 변화시킨 자기 인생을 변화시킨 그 능력을 헌신짝 처럼 버렸습니다. 율법은 지키면 지킬 수록 나를 탈진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더 좋게봅니다. 하나니므이 말씀을 영으로 들어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혼으로 지식으로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최선을 다해서 성경 말씀을 지킬려고 해도 지키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성령을 점점 소멸하게 하는 것입니다. 더 마음이 완고하게 되는 것입니다. 네 영혼을 거스리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영으로 들어야합니다. 아무리 영으로 들으라 해도 듣지 못합니다. 영으로써 육신의 행실을 죽여야 영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갈교인들 - 눈이라도 빼어줄 것같은 복음의 감격을 받은 자들. 그러나 지금은 싸늘해졌습니다. 눈이라도 빼어줄 것같은 바울을 싸늘하게 바울을 냉대했습니다. 율법의 로고스의 말씀을 듣는 사람은 아는 만큼 교만해집니다. 종교생활을 하는 사람은 예수님을 판단하는 일 외에 하는 일이 없습니다.

우리를 변화시키고 속사람을 바꾸는 것은 믿음으로 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믿는자를 통해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2)율법의 행위를 분별함

이것이 영으로 나오는 말인지, 혼으로 나오는 말인지 분별해야합니다. 듣고 믿음이 생기지않는 사람은 종교생활을 하게됩니다. 내가 말씀을 듣는데 믿어지지 않는 사람들. 믿음이 안생기는데 하나님을 섬겨야하니까 율법으로 섬기는 것입니다.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합니다. 하나님은 믿음으로만 섬길 수 있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만 하나님을 섬깁니다. 믿음은 들음으로 납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으로 납니다. 그러나 바리새인들 - 말씀을 들어도 믿음이 생기지 않습니다. 믿음은 쉬운 것입니다. 그러나 율법은 고되고 힘이 든 것입니다. 믿음이 없으니까 할 수 업서이 율법의 짐을 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 - 봉사를 하려고 합니다. 왜 그렇게 봉사를 하려고 합니까? 성령의 은혜는 없고, 믿음도 없으니까 봉사를 하려고 합니다. 율법주의자가 바로 그런 모습니다. 믿음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만 기쁘게하는 동기로 섬깁니다. 그러나 율법주의는 자기 마음을 드려, 자기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 목적입니다.

믿음으로 하면 하나님의 영광이 되지만, 율법으로 하면 자기 업적이 됩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보다 율법으로 사는 것이 자기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공로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따른 만큼 자기 의가 대단해 지는 것입니다. 그 자고함이 말도 못하는 것입니다.  

 
 

요 5:44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 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하나님이 보내신 메시야는 섬기지 않으려고 하는 것. 서로의 영광을 위해 했던 것. 왜 사람들이 훈련은 받지 않으려고 하면서 일은 하려고 합니까? 하나님을 사랑하려고 하는 마음은 없는데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는 열심을 내려고 합니다. 의도가 어디에 있겠습니까?

이것이 믿음과 율법의 차이입니다. 율법이 얼마나 믿음을 속이고 완전히 신앙을 잃게하는지.

 
 

우리교회는 성령의 역사로 은혜를 많이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증인입니다. 질병치유, 말로 다할 수 없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하라는대로 하고 놀라운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은혜를 누가 과연 끝까지 견디는가? 이런 자에게 구원이 있습니다. 그렇게 뜨겁게 간증을 하고 가족, 친구, 직장을 변화시켜도 시간이 지나면, 5년이 못되어 사랑이 식어지고 교회를 떠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몇 달이 못되어 낚시미끼에 걸러졌습니다.

교회ㅡㄴ 걸러진 작업에 하나님의 남는자들을 통해 역사하십니다. 은혜를 가지고 예수의 증인이 되고 하나님께 영광. 상급을 받는 도구로 은혜르 주신 것입니다. 병이 나았을 때는 철야. 새벽을 기도하다가 완전히 회복되면 하나님이 좋은 것들을 줘도 걸러지게 됩니다.

잡초를 뽑아야 열매맺는 가지가 더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를 방해하는 잡초들을 끊어줘야합니다. 받은 은혜를 지치기 못하면

 
 

아브라함과 롯 - 롯, 걸르도록 가운데 세우십니다.

모세와 40만ㅇ- 다 걸러지고 계속 불평했습니다. 거럴집니다. 걸러지고 나서야 여호수아와 갈렙이 상용화됩니다. 은혜를 받는 겅험이 없다? -증상(판단, 정죄, 언제 걸러질지 못릅니다. 하나니므이 역사에는 남는자에게 상급을 주십니다.

처음 사랑을 회복하ㅡㄴ 사랑으 가져압니다. 내 은사와 달란트로 얼마나 하나님을 위해사용하는가?

올해는 그런 자리에서 일어나야합니다.

일어나 걸어가야합니다.

율법과 종교의 삶에 한번 일어나야합니다.

멍에를 매고 마지 못해 끌려가는 인생. 멋지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복음을 하나님을 위해 사용하십니다. 견여야 저장고가 저장됩니다.

기도하러 나왔으면 기도해야합니다.

기도로 묶인 영혼의 결박을 뛰어넘어야합니다.

 
 

기도를 못하게 하는 것은 죄를 먹었기 때문입니다. 돈을 벌기위해서는 죄를 지으면서하나님을 하는 것에 그정도의 의지력이 없다?

회복의 날이 될 것입니다. 죽기를 각오하고 신앙을 하면 살아난다고 하셨습니다. 입을 열어야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