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3일 토요일

090104_천국을 사라

1.일자: 2009. 1. 4

2.성경: 마13:44

3.제목: 천국을 사라

4.찬송: 208장

 
 

緣木求魚 연목구어

나무에
올라가서
물고기를
구한다는
뜻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일을
굳이
하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

 
 

Pasted from <http://krdic.daum.net/dickr/contents.do?offset=A027104700&query1=A027104700>

 
 

 
 

복이 있는 곳에서 복을 구해야 합니다. 어느 한계를 넘어가는 부자, 재벌이 되는 것은 천운이 따라야 합니다. 주식을 투자하기도하고, 복권을 사기도 합니다. 그러나 항상 되어도 그것때문에 망하기도합니다. 우리가 복을 받기 위해 우리가 사야될 것. 성경은 우리가 사야될 것. 복을 위해 우리가 진정한 복을 위해 투자해야 할 것.

 
 

사 55:1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사 55:2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그러지 말라. 바른 길을 알려주십니다. 내가 하라는 데로는 안하면서. 그러지 말라. 나를 청종하라. 내게서 내 멍에를 배우라.

한해가 또 왔습니다. 인생이 긴것 같지만 지나가면 남는 것도 없고 변화되는 것도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는 것도 없습니다. 작년의 문제. 그 인격이 그인격. 배부르지 못할 종교생활을 합니다. 2009년이 작심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가죽부대를 바꾸지 않으면 계속 터집니다. 계속 터지고 상처받고 또 해보겠다고 그러고. 낭비하는 인생을 살아갑니다. 양식도 안되는 것에 시간을 낭비하게됩니다. 하나님께 복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橫在 하나님이 우리에게 예비한 것들. 말씀대로만 살면 우리가 추구하는 모든 것들이 있습니다. 인생의 변화의 간증을 들어보십시오.

마13장 천국의 여러가지 비유. 여러각도에서 그 천국을 설명하심. 보화와 같은 천국을 어떻게 소유하는가? 천국을 어떻게 내것으로 소유할 수 잇는가? 천국을 소유하는 복을 받기 바랍니다. 그럴려면 단계가 있습니다. 질서가 있습니다.

 
 

1.보화의 발견

1)보화가 있는 곳

보화를 발견해야합니다. 보화가 있는 곳을 발견해야 합니다. 당시 전쟁이 많은시대. 보물을 땅에다 묻습니다. 돈이 있지 않을 것같은 곳에 돈을 묻어둡니다. 천국은 사람들이 별로 기대하지 않은 곳에 감추어져 있습니다. 아무도 거들쳐보지 않는 베들레헴 마구간 같은 곳에 예수님이 나셨습니다

너희가 화려한 옷을 입은 자를 보기 위해 궁중에 가느냐?

세례요한은 약대털옷을 입느니라.

예수님을 만나려고는 하되, 보기에 좋고 아름다운곳에 가서 예수님을 만나려고 합니다. 왜 사람들이 짅ㅇ한 보화를 발견하지 못하는가? 예수님은 논 밭에 감추어 두시는데, 사람들은 멋진 곳, 화려한 곳에 가서 보화를 찾아다니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는 실제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람들이 부끄러워하고 혐오스러워하는 것. 십자가. 예수님이 거기에 죽으셨습니다. 보기도 싫은 골고다 십작에 가야 예수를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화려한 치장으로 종교생활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윗-말째아들. 눈밖에난 말째아들 다윗에게 보화를 감추어 두었습니다. 수없이 아브라함때부터 노인이 아브라함 밖에 없었겠습니까? 지질이도 뽑아놓은 노인이 우상을 섬기는, 저주받은 노인에게 민족의 조상이 되는 보화를 숨겨두었습니다.

나사렛 촌동네의 여인에게 보화를 숨겨두었습니다. 성경은 일관적으로 이런 곳에 보화를 숨겨두셨습니다. 아무리 광야, 말구유에 보화가 있다 하더라도 왕궁으로 가고 다른 곳으로 갑니다. 속이 빈 깡통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그 속에 있는 예수그리스도. 형식적인 종교인들이 아닌. 주님을 깊이 만나기를 원한다면 밭으로 가야합니다. 그런 마음이 준비가 된 사람만이 주님을 만나게 됩니다.

 
 


 

 
 

2)보화의 있는 모습

보화는 노출이 된 것이 아니라 흙속에 감추어 두었습니다. 열심히 자기 밭을 갈고 자기 할일을 할 때 그속에 감추인 것이 발견됩니다. 천국의 보화는 항상 숨겨둡니다. 흙속에 감추어둡니다. 마음이 완고하고 딱딱한 사람에게 감추어 두십니다. 성경이 어떤 사람에게 감추어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누누히 말씀을 합니다 어떤 사람에게 감추어져있는가? 어떤 사람이 그런 사람인가? 누누히 말하고 있는데 그것을 들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마 13:14 이사야의 예언이 저희에게 이루었으니 일렀으되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마 13:15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감았으                        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하였느니라

일년 열두달을 들어도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봐도 보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왜그렇습니까? 백성의 마음이 완악해졌기 때문입니다. 들어도 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마귀에게 보화를 빼앗기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똑같은 내용을 들어도 다른 사람은 그 말씀을 듣고 인생이 변화되는데, 더 많은 말씀을 듣고도 변화가 없습니까? 내 마음의 자세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겸손한 자에게 눈을 열어 보화가 보이게 합니다. 완고한 마음, 겸손한 마음 조금만 자세를 바꾸면 모든 것이 달라집니다. 내 인생이 달라지는 것을 2009년에는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3)보화의 발견 방법

보화가 어떻게 발견되는가?

내가 오늘 보화를 발견해야지, 그래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보화를 기대하고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밭에 나갔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상할 수 없는 보화를 발견한 것입니다. 어떤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보화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은혜 恩惠 라고 합니다. 안들을려고 하는데 들리는 것입니다. 자기를 두고 하는 말로 들립니다. 자기가 계획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하나님의 은혜라고 하는 것입니다 내가 노력해섣 아니고, 하나님잉 계획하셔서 듣게 하는거. 자기 공로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입니다.자기 힘이 아닙니다. 어떤 목적으로도 교회에 나온 것은 은혜입니다. 보화가 있는 장소에 가야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 내가 왜 이곳에 오게하셨습니까? 자기느 원치 않지만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이 있음을

 
 

2.보화의 가치

보물. 여러가지 보물을 넣은 보물 상자를 말하는 것입니다. 어떤 것으로도 얻을 수 없는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이 들어 있는 것입니다. 끝없는 안식.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으로 말리암는 영원한 생명. 내가 생각할 수 없는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화. 내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내가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 모든 것이 다 들어있습니다.

 
 

골 2: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느니라

 
 

내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분명하게 알게됩니다. 이런 지식을 얻게 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말씀 한마디에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마태복음의 저자는 세리 마태입니다. "나를 따르라"는 예수님의 한마디 말씀에 레위의 인생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평생 고기난 잡는 베드로가 예수님을 따를때 사도가 되는 인생으로 바뀐 것입니다.

예배. 수많은 예배가 나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한마디의 복음의 말씀이 내인생을 바꾸는 것입니다. 예배를 드리는 것 자체가 목적이 아닙니다. 졸다가 하품하다가 가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나는 아무렇게나 들리고 하는 말씀이 모퉁이 돌이. 건축자가 버린돌. 다른 사람에게는 뫁ㅇ이 돌이 됩니다. 나는 버린 말씀. 나느 쓸데없이 들은 말씀. 다른 사람은 인생이 바뀌는 모퉁이 돌이 되는 것입니다. 그시대의 수많은 어부가있었지만, 모든 어부들, 모든 세리를 부르신 것이 아닙니다. 들을 귀 있는 사람만 부르신 것입니다. 말씀을 듣기에 힘써야 보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ㅏ. 예배를 통해서 보화가 발견되는 것입니다.                 

 
 

3.보화를 소유하는 방법

모든 소유를 다 팔았습니다. 보화가 있는 밭을 사기 위해. 값을 지불하려고 합니다. 농부가 살려는 것은 보화를 사려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살수가 없습니다. 보화르 살려는 것이 아니고, 보화가 담긴 버려진 땅. 쓸모없는 땅. 밭을 사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밭을 사면 보화가 자기의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재물과 시간과 직장, 모든 것을 다 팔아서 밭을 사는자가 보화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보화를 발견하고도 돈이 아까워서 자기의 것을 팔지 못합니다.

미국. 알래스카주. 러시아가 1867년 720만불에 팔았습니다. 얼음땅. 미국백성은 정부에 거센 항의를 했습니다. 왜 그돈을 주고 낭비를 하는가? 그러나 러시아는 그것을 후홰했습니다. 미국이 그곳의 원유, 가스, 목재, 물고기를 살수는 없습니다.

영원한 우리의 생명. 조그마한 나의시간을 드리면 값없이 사는 것입니다. 값을 주고 사는 것이 아닙닏. 밭값으로 보화를 사는 것입니다. 보화를 사는 것이 아닙니다. 은혜를 헛되이 받으면 안됩니다. 살수 있을 때 사야됩니다. 언제 내 생명을 거두어 가실 지 모릅니다. 항상 살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은혜가 있을 때 그것을 사야합니다.

 
 

고후 6:1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                        를 헛되이 받지 말라

고후 6:2 가라사대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를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                

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2009년 다른 계획을 세우기 보다 천국을 사시기 바랍니다. 마음이 겸손한자는 매주 주시는 천국을 보고 살 것입니다. 매주 들려주는 천국의 보화를 보고 밭을 살 것입니다. 예배를 드리고 보화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가장 원하는 크고 견고한 산지를 정복하는 가장 멋진 산지를 정복하신 보화를 쟁치하는 풍성한 인생을 소유하는 축복의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