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구분: 2010 기쁨의교회 신년 맞이 예배
2.일자: 2010. 1. 1(00:00)
3.성경: 행13:22
4.제목: 하나님 마음에 맞는 사람
5,찬송: 나 주님의 기쁨 되기 원하네
6. 말씀 : 정의호 목사
새해 새시대를 열어가는 축복이 임하시기를 원합니다. 새일 - 하나님 만이 하실 수 잇습니다. 하나님에대한 마음자세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개인들이 바라는 것들이 모두 다릅니다. 신앙, 가정, 직장, 여러가지 바램이 있습니다. 바란다고 되지는 않습니다. 이세상에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 이세상에 우연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우리의 모든 바램과 나타나는 것들은 하나님께 달려있습니다. 하나님께 대한 나의 마음 자세입니다. 하나님만이 우리 인생을 망하기도 하시고, 폐하기도 하시는 분이십니다.
삼상 2: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삼상 2: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하나님의 주권입니다. 합당하게행하는자에게는 죽은자에게 살리기도 하시고, 부하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가인을 아벨의 계열에 합당하게 행할 때에 그를 폐하게 하셨습니다 .합하지 않았을 때는 언제든지 폐하시는 분이십니다. 아담의 계보를 끝내시는 분이 아니라, 셋의 계보를 세우셔서 새로운 세대를 세워가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출애굽때, 사무엣ㄹ 시대. 하나님이 어떤 사람을 세우시고, 폐하시는가? 하나님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시대에 속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 - 폐하시고, 세우시고. 하나님이 새일을 이루시는 방법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근심이 되는 사람은 언제든지 폐하시고, 세우시는 역사를 이루십니다. 이런 방법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새롭게하시고 계십니다.
1.엘리 시대와 사무엘 시대
한시대가 어둠고, 암울할 수록 하나님의 시대가 가까웠다는 증거입니다 그 시대의 문제는 그 시대에 세워진 지도자의 문제입니다. 지도자 - 하나님이 세우신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세우지 않은 지도자는 없습니다. 그 나라의 지도자가 악하면 그 백성이 악으로 고통을 받습니다. 가장이 불의하면 가정이 불행합니다. 담임 목회자에 따라 성도들의 신앙이 달라집니다. 그시대의 문제 - 지도자의 문제. 그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도자를 개혁하게 하십니다. 엘리시대 - 세운 지도자와 그 시대를 이어갈 시대.
1)폐해지는 엘리
엘리의 시대, 단호하게 징계하지 않았습니다.
삼상 2:29 너희는 어찌하여 내가 내 처소에서 명령한 내 제물과 예물을 밟으며 네 아들들을 나보다 더 중히 여겨 내 백성 이스라엘이 드리는 가장 좋은 것으로 너희들을 살지게 하느냐
삼상 2:30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전에 네 집과 네 조상의 집이 내 앞에 영원히 행하리라 하였으나 이제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결단코 그렇게 하지 아니하리라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
내가 하나님 앞에 대하는 태도대로 우리를 대하십니다. 멸시하고 경홀히 여기면 하나님도 그렇게 하십니다. 죽은 종교가 될 때. 예수님은 이세상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습니다. 그 예수님이 머리로 있는 것이 교회입니다 그 예수님의 보혈로 새롭게하는 것이 교회입니다. 교회가 말씀이 선포되지 않고, 하나님의 공의가 나타나지 않고, 영적인 지도자가 영적으로 무디어지면 환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엘리에게는 더 이상 새롭게 하지 않았습니다. 영적 지도자가 무디어지면 말씀도 들리지 않고, 아무것도 받은 것이 없으니까, 세상의 것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상의 이론을 선포하게 됩니다. 엘리시대가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교회가 세상의 가르침을 믹스해서 가르칩니다. 무엇을 해도 하나님과 단절이 된 시대입니다. 교회 때문에 강포가 행해집니다. 세상이 말세가 왔다고 한탄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세상때문에 교회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폐할 자를 폐하시고, 세울자를 예비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세우실 새로운 지도자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하나님이 폐하시는 교회, 가정, 성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새포도주를 먹는 새시대의 일꾼이 되어야 합니다. 영적으로 깨어있어야 이런 것을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적인 바람이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엘리시대는 온갖 특권을 다가진 종교지도자에 의해 타락한 시대입니다. 하나님은 시대를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2)세워지는 사무엘
한 시대를 폐하시는 하나님은 새시대 새사람을 세우십니다. 불법으로 하는 악한자의 사업은 잘 안되고, 고통받는 시대가 됩니다. 불의한 자의 천하시대가 됩니다. 브닌나는 기세등등하고, 한나는 멸시와 조롱을 받는 시대입니ㅏㄷ. 그러나 악한 시대를 오래두시지 않습니ㅏㄷ. 브닌나의 멸시가 심하면 심할 수록 한나의 태가 열릴 시대가 가까이 왔다는 증거입니다. 한나의 기도를 통해서 한나의 태를 여심으로 새시대에 새일을 행하시는 것입니다. 한나의 태는 하ㅏㄴ님이 닫으셨습니다. 억울한 세상으로부터 애매한 고난을 받는 시대 - 불의한 시대. 의인을 예비하십니ㅏㄷ. 잠시 자기의 때가 열릴때까지 원통하며 고통하는 시대가 됩니다. 내가 ㅣ이렇게 열심히 하는대도 되는 것이 더욱 없는 시대. 불의한 사람으로 부터 오해와 불신을 받는 시대. 하나니므이 때에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 하나니므이 때를 여시는 것입니다. 애매한 고난을 받고 이해할 수 없는 고통을 받는 시대가 있습니다. 그 태가 열릴 때는 브닌나의 조롱과 핍박이 심한 때입니다. 닫혀진 태로 인해 더욱 고난이 많을 때입니다. 사역의 태, 가정, 건강의 태의 문이 닫혀있다면, 시대가 악할 때 하나님이 그 태를 여실 것입니다. 원통과 아픔과 금식으로 기도할 때 닫힌 태가 열리는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그 원통함을 여시는 것입니다. 원통한 마음을 가지고 가슴을 치지 말고, 기도가 상달될 때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한나의 태를 열어서 새로운 시대를 여시는 것입ㄴ디ㅏ. 깨어지는 가정을 가지고 아픔을 가지고 눈물로 기도하는 사람만 앞으로 그런 사람을 통해 무너진 가정을 세우는 일을 할 것입니다.
교회에서 죽은 종교생활을 하면서 하ㅏ님이 하는 일에 역반응을 일으키는 종교인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여실 것입니다. 바리새인과 같은 신앙을 하는 사람이 너무 불쌍해 보이는 것입니다. 과거에 나와 같은 사람. 나와 같은 목회자, 지도자, 선교사를 위해 기도하는 사람이 되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아볼로와 같은 목회자, 바인과 같은 종교인들을 깨우는 역사를 이루실 것입니다 종교인들을 깨뜨리기 위해 예수님과 같은 강한 설교, 이 회칠한 무덤아, 강한 설교를 하게 됩니다.
종교인들을 볼 때 눈에 불이 일어납니다. 불쌍해서 참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훼방하게 하는 어물전의 꼴뚜기 같은 열분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내가 과거에 그런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애끓는 심령을 가진 종교인들이 없기를
2.사울 시대와 다윗 시대
사울은 겸손했을 때세우셨지만, 교만할 때 폐하셨습니다. 사무엘의 시대 - 태평성대의 시대입니다. 말씀대로 되는 시대입니다.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살아가는 시대. 그러나 백성들 - 우리도 왕을 달라. 그들이 너를 버림이 아니요, 나를 버림이니라. 백성들의 마음을 이미 다 알고 계셨습니다. 멋져보이는 사람을 왕으로 세워달라. 그때 - 외모가 출중한 사람을 왕으로 세우셧습니다. 왕으로 세우셨습니다. 사람의 요구에 의해서 사람의 기준에 의해 세워진 왕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람에게 빚진자였습니다. 늘 사람의 눈치를 보게됩니다. 주장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수 없습니다. 백성들이 먼저 요청한 왕 - 백서들의 종이 되었습니다. 사울을 몇번 테스트 하셨습니다. 아말렉을 진멸하라 - 소나 양을 살려둠. 백성들이 원하는 것을 거절하는
1)폐해지는 사울
삼상 15:24 사울이 사무엘에게 이르되 내가 범죄하였나이다 내가 여호와의 명령과 당신의 말씀을 어긴 것은 내가 백성을 두려워하여 그들의 말을 청종하였음이니이다
백성들에 의해 세워진사람. 백성들의 말을 하나님의 말보다 더욱 청종합니다. 하나님의 말ㅆ므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삼상 15:23 이는 거역하는 것은 점치는 죄와 같고 완고한 것은 사신 우상에게 절하는 죄와 같음이라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으므로 여호와께서도 왕을 버려 왕이 되지 못하게 하셨나이다 하니
2)세워지는 다윗
삼상 16: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이새의 아들을 찾아서 기름을 부으라. 그 아들들을 나오게하라. 이세는 자기 아들중에 외모가 좋은 사람. 뛰어난 잘 생긴 아들들을 데리고 제사에 데리고 갔습니다. 이미 알고계셨습니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사람. 하나니므이 마음을 가진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입니다. 마음에 맞는 사람.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 아비에게 말해서 그 자리에 나오지도 않은 다윗을 불러오게했습니다. 하나님이 맡기신 일에 목동이었습니다. 사람의 인정을 받은 것이 아니면서 하나님만 기쁘시게 하는데 두고, 중심을 두고 섬겼습니다. 다윗은 사람이 부른 제사에는 사람이 초청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의해 갔습니다. 사람이 부르는 곳에, 찾아갑니다. 예비하지 않은 7아들이 다 잇어도 제사는 드려지지 않았습니다. 다윗이 없이 제사가 드려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심령과 목숨을 가지고 하나님을 예비하는 한 사람이 없으면 하나님의 제사는 시작되지 않습니다. 단 한명이라도 하나님 앞에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사람이 있으면 예배가 시작이 됩니다.
예배자가 되어야합니다. 종교인들의 모임에는 하나님이 계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예비하는 제사는 하나님의 뜻에 합한 사람이 와야 드려지는 제사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지 않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것.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나도 기뻐하고, 하나님이 옳다고 하는 것을 나도 옳다고 하는 사람. 하ㅏㄴ님과 같은 마음, 같은 말을 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을 세우시고, 사울을 폐하시는 것입니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자기의 마음에 맞는 사람을 세워서 자기의 뜻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2010년은 시대를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회가 영적으로 어두울수록 교회를 개혁할 시대가 왔다는 것입니다. 그 나라에 새로운 일을 할 때가 가까이 왔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하나님의 징조를 보아야합니다. 세상의 악으로 인해 고통받는 것. 죽은 상태를 보고 근심하는 사람. - 하나님의 눈을 가진 사람입니다 자기의 민족과 열방을 향해 기도하는 한 사람을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 교회안에서 말씀이 없어 죽어가는 종교인들을 위해, 울고 있는 사람. 통분을 가지고 기도하는 한 사람을 지도자로 세우십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없는 시대, 그런 지도자를 폐하시고 새롭게 하십니다. 눈을 겨우 먹고사는 것, 내 형제에서 벗어나서 하나님 나라와 열방으로 돌리시기 바랍니다. 내가 겨우 잘먹고 잘살기 위해 살아가는 자가 아닙니다.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의 태를 닫아놓고 열어놓기 원하시는 분이 잇습니다. 왜 나의 때는 오지 않는가? 한탄할 필요가없습ㄴ디ㅏ. 하나님이 부르실 때 나올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만방에서 부르실 때 내가 그 사람, 주인공이 되시기 바랍니다. 군중이 없는 교회가 될 것을 선포합니다. 종교적인 집단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