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자: 2009. 11. 22
2.성경: 요16:16-24
3.제목: 조금의 때를 견뎌라
4.찬송: 363장
팔부 능선. 조금이라는 말이 7번이상 나옵니다. 일이 다 되어지기 전에. 광산이라는 믿음이 있어서 그 광산을 샀습니다. 다시 팠는데 1미터 정도 팠는데 노다지가 나왔습니다. 8부 능선이라는 것입니다. 더 이상 할 여력이 없는데. 앞사람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가 되었습니다. 도저히 견딜 수 없는 상황에서 견디는 사람. 이 차이입니다. 1미터의 차이입니다. 각자 각자에게 주어지는 한계점. 1미터가 나오는 한계점을 볼 때가 있습니다.
1.조금의 때(16-20)
1)예수님을 보지 못하는 때(16)
주님을 보지 못하는때. 예배를 통해 말씀을 들으려고 해도 말씀이 들리지 않는 때입니다. 어떤 일에도 의욕이 생기지 않고, 개끌려가듯이 주님께 가는 사람. 예수님의 임재, 하나님의 영광도 보이지 않는때입니다. 은혜가 나를 피해도망가는 때. 가슴은 냉랭하고 어려운 때입니다. 사단이 자기를 버리고 승리한 때입니다. 사단이 승리하는 때. 십자가에서 허무하게 죽으신 예수님. 예수님을 따르다보면 이럴때가 있습니다. 십자가를 처다볼 때 막막하고 어려워지는때가 있습니다. 조금의 때에 사단에게 패배하는 때. 이기간은 우리의 믿음의 기회를 올라가는 기간입니다. 고난의 기회를 단련한 사람은 우리를 성숙하는 기회, 믿음으로 새롭게 하는 때입니다.
2)곡하고 애통하는 때(20)
곡하고 애통하는 것. 부모가 돌아가신 것과 같은 때. 부모와 같은. 세상이 기뻐하리니 세상이 기뻐하는 때입니다. 내가 못되기를 바라는 사람. 기세등등해서 승승장구 하는 때입니다. 제자들이 깊은 절망의 순간. 세상이 승리하는 시간. 모든 것을 포기하고 예수님만을 믿은 제자들은 초라한 모습으로 세상에 내 팽겨져진체 조롱받는 시기. 세상은 기뻐하는 시간. 인생의 깊은 피해 의식을 느낍니다 예수님만을 믿었더니, 이런 모습이다. 과연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내가 바로 선택을 한 것인지. 다윗도 그랬습니다.
시 3:1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소이다
시 3:2 많은 사람이 있어 나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하나님께 도움을 얻지 못한다 하나이다
사울은 떵떵거리고, 다윗은 망해가는 삶을 살게되었습니다. 쫓기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의인을 죽이려고 창을 던지는 사람이 되고, 다윗은 광야를 헤메면서 살고. 망명신세가 되고. 이세상의 승리는 반짝 승리입니다. 3일간의 세상낙이 끊나면, 악인의 형통을 기뻐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도 그런 인생으로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지혜로운 인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조금 후의 때(21-24)
1)부활의 때(22)
조금후에 암흑시대가 오지만 3일 후에 다시 예수님을 볼 수 있다는 믿음을 주십니다. 우리의 죄문제를 해결하시고 다시 만나주시는 때입니다. 무덤에서 3일을 견디신 예수님. 우리가 견뎌야할 것. 다시 살려서 예수님을 무덤에 갇히게 할 왕의 권세를 주셔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히십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십자가의 고통은 3일입니다. 완전수입니다 예수님에게 있어서 완전 수입니다. 우리가 부활하고 옛사람이 부활하는 완전 수 입니다. 예수님과 함께 새로운 생명과 함께 부활하는 시간입니다. 3일. 내 죄에 대해서 교회를 대적하고, 하나님을 대적하던 때. 온전히 죽어지는 기간. 성령으로 다시 때어나는 숙성의 기간이 3일의 시간입니다. 성령으로 새롭게 태어날 시간입니다. 옛사람이죽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성령의 새사람이 아닙니다. 죽은 적이 없는 사람은 다시 살아날 수 없습니다.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술집에서 나온 사람은 옛사람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옛사람에게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사울왕의 첫시험대. 블레셋과의 전쟁때. 7-완전수. 기다리다 기다리다. 최선을 다해 기다렸습니다. 아직 사무엘은 오지 않았습니다. 더 참을 t가 없었습니다. 기다리지 못하고 사무엘을 대신해서 번제를 드렸습니다. 온전히 지켰는가? 이것을 체크하셧습니다. 순종의 9.9는 소용이 업습니다. 3일동안 풀어놓고 우리를 지켜 보고 계십니다. 이 때를 완전히 통과하지 않고는 아무일도 하시지 않으십니다. 이 때를 통과하고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놀라운 비전을 받았지만 요셉은 이루어질 낌새가 없었습ㄴ디ㅏ. 비전과는 점점다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3일. 13년이 3일이었습니다. 요셉은 완전히 이 길을 통과했습니다. 죄수가 총리가 되는 역전의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광야의 길을 3일로 모세에게 주었습니다. 양치기 머슴짓을 하다가 죽을 것이다라고 체념햇을 것입니다. 3일의 기간을 지냈습니다. 3일은 완전수입니다. 엣사람이 죽어지고 새사람이 태어나는 시간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10년이고, 3년입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나의 분량은 다른 것입니다. 3일의 기간도 다른 것입니다. 사람마다 3일이 다른 이유는 옛사람이죽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걍퍅한 사람은 더 오래 걸릴 것입니다. 남과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3일이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옛사람이 어떻게 죽는지 그것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2)기쁨이 넘치는 때(21)
시 119:71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인하여 내가 주의 율례를 배우게 되었나이다
도저히 참을 수 없느 고통의 때. 출산의 때-도저히 견딜 수 없는 고통이 왓을 때 고통을 잊어버릴만한 아이를 선물로 받습니다. 진통이 깊을 수록 기쁨이 가까이 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고통-남편, 부모도 대신 감당할 수 없는 때입니다. 생명을 유산시키거나 감당할 수 없는 시간입니다. 우리 인생에 주어지는 3일의 고통이 주어질 수록, 이제는 도저히 못하겠다. 고난 받기 전까지는 예수님을 깊이 만나기 어렵습니다. 새로운 생명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3일의 고통을 겪기 전에 전혀새로운 생명을 만나는 은혜가 잇습니다. 관계가 친밀한 사랑의 관계를 맺습니다. 3일의 터널을 겪고나면 예배에 임하는 자세도 다릅니다. 생명을 잉태하고 자라는 것입니다. 22-마음에서 나오는 기쁨. 누가 나를 핍박해도 기쁨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내 환경에 따라 믿음이 달라지는 것. 왜 차지도 덥지도 않고 그렇습니까? 십자가 없는 신앙에는 생명도 없는 것입니다.
3)기도의 능력이 나타나는 때(23-24)
더 이상 신앙의 의문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 때는 무엇이든지 구하면 받게 됩니다. 조금의 때를 통과하면 기도의 능력을 나타내며 부활의 영광을 누리는 삶을 살게됩니다. 바리새인과 서기관의 조롱과 비판을 받는 초라한 신앙을 합니다. 그러나 오순절 이후 온 도시가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기도의 능력을 통해 부활의 영광을 누리는 삶을 살게됩니다. 3일간의 고통. 주신 것을 취하는 방법. 그 권세를 내가 행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능력을 나 뿐아니라 영광을 발휘하는 것. 모든 족속에게 나가서. 가르쳐 지키게 하라. 열방 만방에 나가서 예수의 능력을 발휘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있는둥 마는둥 그렇게 되면 안됩니다. 권세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죽어야할 옛사람의 것에 통과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가지의 문제로 나의 3일을 주신 것입니다 통과하기로 작정을 하면 새로운 역사가일어날 것입니다. 새로운 것을 주시기 위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