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구분: 2009 여름 수련회(여는 예배, 건대 충주 캠퍼스)
2.일자: 2009. 8. 6(목, 오후)
3.성경: 마11:25-30
4.제목: 내게로 와서 쉬어라
현대인. 많이 아는 사람보다 어벗는 사람이 더 잘 안보임. 행복지수. 방글라데쉬. 무엇을 많이 가져서 그런 것이 아님. 자기 삶을 누리기 때문에 진정한 쉼을 주시기 위해. 그 영혼이 영원한 쉼을 nw시기 위해 오심. 자유함을 주시는 핵심. 수고한 짐을 지고 사는 사람. 내게 오기만하면 내가 쉼을 주시리라. 예수님의 초청. 수련회를 통해서 주제와 같이 인생의 근본적인 쉼. 예수님을 통해서만 온전한 쉼을 얻을 수 있다.
1.하나님의 일하시는 방법(25-27)
율법을 잘 모르는 삶일수록 더욱 자유로운 인새을 살아감. 하ㅏㄴ님의 말씀을 사람의 계명, 윤리와 도덕을 하기 때문에. 종교인들의 비극입니다. 하ㅏㄴ님이 어떤 분이신가?
1)겸손한 자를 통해 일하심(25-26)
a.지혜롭고 슬기있는 자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와 다르다. 우리와 일하는 방법이 다르다. 우리 세상사람들은 다르다. 세상은 지혜롭고 슬기로운 사람위주로 역사합니다. 지혜이쓴ㄴ 사람일수록 . 자기지혜를 하나님의 말씀보다 옳다고 생각하는 사람. 예수님이 오셔서 모든 것을 말씀하실 때 바리새인 - 자기 지혜와 슬기가 예수님의 말씀보다 타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기들의 지혜와 슬기로 예수님을 판단하였습니다. 그런 사람에게는 감추셨습니다. 사람의 지혜는 무용지물입니다.
고전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전 1:19 기록된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하나님의 지혜를 가지고 구원을 받는 사람에게는 구원이 됩니다. 자기 지혜로 살아가는 사람. 지헤로운사람이 왜 무거운 인생의 짐을 지고 살아가는가? 종교생활은 우리를 무지하게합니다. 너희들이 소경이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한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을 가지고도 쉼을 얻지 못한다 - 그러면 자기 지혜를 내려놓아야합니다. 더 이상 속을 필요가 없습니다.
b.어린아이 같은 자
어린아이같이 겸손한 사람. 자기 지식이 많은 사람. 자기들이 바라는 사람. 눈이 감겨졌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도 없는 세리, 창기는 은헤를 받았습니다. 하나님을 감추기 때문에. 에수님 안에 계시는 하나님이 밝히 보이십니다.
교만한 자를 물리치고 겸손한 자를 받으십니다.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물리치십니다. 겸손한 자에게는 은혜를 주십니다.
2)예수님을 통해서 일하심(27)
오직 예수님만이 하나님이 내신 진리입니다.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는 가려고 하면서 예수님을 통해서 ㅇㄹ지못했스빈다. 그런 어리석은 죄를 살았습니ㅏ. 모든 지식을 가지고도 예수님을 아는 지식이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모든 인생문제, 예수님을 아는 것이 우리 인생의 궁극적으로 가야할 길입니다. 모든 수고한 짐은 예ㅣ수님을 만날때 해결됩니다. 주님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실 것입니다. 교회 생활이 사실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만날때까지 모든 것이 짐이 됩니다. 신앙 - 자유, 짐을 푸는 것 - 예수님이 믿어지는 순간 인생이 달라집니다.
2.쉼을 주시는 예수님(28-30)
1)내게로 오라(28)
피곤한사람 - 주님께로 가야 풀어집니다. 수고한사람 - 피곤한 사람입니다. 누구입니까? - 자기 지혜로 살다가 지치고 피곤해진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감추시면 알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가리우시면 깨달아질 수 없습니다. 피곤을 풀라고 해도 하루종일 말씀을 봐도 피곤해집니다. 왜그렇게 피곤한 인생을 살아갑니까? 성령안의 생명을 얻지는 못합니다. 지식
시 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쉼 - 그치게한다. 자기일을 그치게할 때 쉼을 얻습니다. 내일을 쉬는 것입니다 그러면 쉼을 얻는 것ㅇ비니다.
2)내 멍에를 메고 배우라(29-30)
멍에를 매라. 내 혼자 내 뜻대로 할 수 없습니다. 같이 움직여야합니다. 예수님께서 뭐라고 말씀을 하셨는가? 내 멍에. 예수님 자신이 멍에를 메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메고 잇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 자신이 메고 잇는 멍에. 예수님이 메고 있는 그 멍에. 나도 같이 메라. 무슨 멍에를 매라고 하는 것인가? 예수님도 하나님의 멍에를 매고 이땅에서 사셨습니다.
a.예수님의 멍에를 메라
예수님은 하나님이 주신 멍에를 메셨습니다. 자기의 힘으로 하시지 않으셔씁니다. 성령의 이끌림을 받으신후에. 모든 것이 메임. 멍에. 자기 뜻대로 할 수없습니다. 하나니므이 멍에를 메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하라는 것을 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바로 하나님의 멍에를 메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능력 - 하나님의 멍에를 매고 하나님이 하라고 하신 일을 하셨기 Eans에 100% 너희도 내 멍에를 매라. 마음이 겸손하셨기 때문에 예수님이 멍에를 메셨습니다. 너희도 내 멍에를 매면 내가 무슨일이든지 다 이루리라. 예수님이 하라는 대로 하기만하면 예수님이 모든 것을 다 이루어주실 것이라는 것.
되는 것이 없다? 피곤하다.
b.예수님께 배워라
내가 어떻게 살았는지 배우라. 예수님이 어떻게 사셨는지 보라. 쉼을 어떻게해서 얻게되는지.. 에수님속에 언제나 자유하셔쓴지 그것을 배우라.
새벽미명에 올라 기도하심. 왜 기도하셔쓴가? 하나님이 알려주시지 않는 것을 보지 않고는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이 보여주시지 않으면 일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어떻게 사셨는지 와서 배우라. 순종은 하지 않으면서
예수님은 항상 하나님의 멍에를 매고 사셨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는 이틀을 묵고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 사랑많다는 사람이라는 칭찬. 자기 슬기, 자기 행동을 먼저 구합니다. 예수님이 가나 혼인잔치 - 인간적인 사람은 항상 분노하고 거스립니다.예수님이 모르시는 것이 아닙니다 더 잘압니다. 더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여자여 나와 무슨상관이 있나이까? 하나님이 하라는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아싿. 너희도 내 멍에를 매라. 사람이 좋은 것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하나님이 원하시는가? 사람의 마음에합리적인 것으로. 거기서 무슨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는가? 너희도 나의 멍에를 매라. 십자가 위에서도. 너희가 정말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내려와보라. 아들로 오신 에수님. 진짜라면 내려와보라.
하나님의 멍에를 매었기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할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안ㅇㅎ으셨습니다. 그런 인생을
왜 그렇게 살아야 하는가? - 그렇게 해야 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멍에를 안매는 것이 더 가벼울 것같은데, 내 멍에는 쉽다? 사람의 지혜로 사는 사람과 하나니므이지혜로 사는 사람의 특징. 예수님의 때는 그렇지 않습니ㅏㄷ. 하나님이 올라가라고 하는데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가라고 하는대로 갈 때 쉼을 얻게됩니다. 사람의 인정하는 방법으로 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인정하는 방법으로 해야합니다. 하나님이 하라는대로 하지 않으면 그것은 불법입니다. 내게서 떠나라 하나님이 어떤 분이라는 것을 알아야 열매가 있습니다. 나사로가 죽으면…
예수님의 멍에를 매면 그방 죽을것같습니다. 하라는대로 하면 쉽습니다. 예ㅣ수님의 멍에를 매면 죽을 것같은 것 - 이것이 사람의 지혜입닏. 그러나 그렇게 해서 얼마나 쉼이 있습니까? 자승자박입니다. 속는 것입니다.그런자에게 나의 멍에를 매고 배루라고 하셨습니다. 배우라. 에수님이 하나니므이 멍에를 매고 사신 것을 배우라. 정말 그렇게 사셨더니 예수님이 죽어버렸습니까? 반대로 하나님의 멍에를 매고 살 때 권세ㅣ중의 권세를 가지면서 사셧습니다. 율버법의 멍에를 매고 살아가는 사람. 쉼이 없는 인생입니다. 쉼. 하나님의 뜻대로 뭐가 이루어 질 때 쉼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잠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